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온, 오프라인으로 난방제품 매출이 급상승하면서 다양한 난방제품이 나오고 있다.

그 중 라디에이터는 직접 공기를 연소하지 않는 방식으로 직접적으로 바람을 받지 않으며, 증기나 온수의 열을 발산하여 공기를 따뜻하게 해주는 난방기기이다. 간접적으로 열을 발산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실내 공기가 쾌적하고 안전하다. 과거 라디에이터는 난방 효과가 한정적이고 전력소모량이 커 전기세 부담이 있었지만 계속되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화재에 더 안전하고 전기세 부담도 적게 나오도록 만들어지고 있다.

이와 비슷하게 온풍기도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겨울철만 되면 일어나는 난방기기 화재사고 예방을 도와주도록 ptc방식 팬히터 온풍기가 나오기 시작했다. ptc 히터는 우주선 난방장치용으로 개발된 공기 순환방식으로 온도가 적정 이상으로 올라가면 자체적으로 전류의 양을 줄여 적정 온도를 유지 시켜주며, 전력 소모가 적어 고온으로 인한 화재 위험이 적다.

 

이렇듯 다양한 온풍기 가운데 사무실 발난로로 사용하기 좋은 ‘클래슈어 온풍기’가 눈길을 끌고 있다. 클래슈어 온풍기는 ptc 방식의 미니 팬 히터가 장착되어있어 산소를 연소시키는 방식이 아닌 전기에너지를 활용하여 열을 공급하며, 비정상적인 과열 발생 시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며, 과전류 발생 시 퓨즈가 끊어지며 전류를 차단하는 미니 온풍기이다.

클래슈어 관계자는 “클래슈어 온풍기는 이동이 편리한 초소형 사이즈와 누구든 사용이 가능한 손쉬운 사용법으로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사무실 발난로로 탁월하다”고 전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클래슈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