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서울 등 수도권에서 멀지 않지만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어 새로운 느낌을 주는 속초는 사계절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특히 연말이 되면 사랑하는 사람이나 가족, 친구와 함께 찾는 이들이 많은 곳으로 설악대교 및 금강대교와 영금정, 등대전망대와 설악산, 낙산사 등 다양한 명소와 더불어 맛있는 음식점이 즐비한 곳이기도 하다. 

특히 속초중앙시장횟집의 경우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회를 맛볼 수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을 잡아끄는 관광명소이기도 한 곳이다. 다수의 횟집들이 있지만 그 가운데 저렴한 가격과 신선도, 그리고 푸짐한 스끼로 사랑받는 곳은 바로 경상도횟집이다.

속초중앙시장맛집으로 잘 알려진 경상도횟집은 어떤 주문이든 기본스끼로 쥐치, 산오징어, 뿔멍게, 고등어회등이 푸짐하게 차려진다. 이와 같은 기본 찬은 제철시기에 따라 적당한 메뉴로 대체되어 더욱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모듬회의 경우 광어, 자연산 우럭, 대방어로 구성되며 보다 알차게 선보이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주력 메뉴 중 하나이다.

2인, 4인 등 소규모의 인원이 찾더라도 푸짐하고 알차게 맛볼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속초중앙시장횟집인 이곳은 모듬회 외에도 대게, 홍게 등을 맛볼 수 있으며 언제든 편안한 분위기에서 맛깔나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속초중앙시장맛집이다. 

맛집 탐방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이곳을 빼놓을 수 없다고 할 정도로 맛있는 제철 회를 즐기기 위한 이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며, 그만큼 재료가 빠르게 소진되므로 신선한 회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