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의 기능이 강력한 수준을 갖추면서 탁월한 기능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갤럭시 혹은 아이폰 등 최신형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싶거나,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을 기기변경 하고 싶은 사람들이 늘어났다. 다만,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기능 때문에 최신 핸드폰 가격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경제적인 부담 또한 가중되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에 최신 핸드폰을 저렴하게 사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스마트폰 알뜰하게 사는 방법, '선택약정할인제도'

기존의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을 새로 살 때 스마트폰 출고가에 대한 단말기 지원금을 통해 구매하고 있다. 그러나 이 단말기 지원금보다 스마트폰의 요금을 할인받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핸드폰을 더욱 저렴하게 살 수 있다. 비록 할인 금액의 차이가 크지 않지만 핸드폰을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길 원한다면 요금을 25% 할인해주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추천한다.

▲(출처=픽사베이)

스마트폰 구매 시 꿀 TIP, '핸드폰 요금제 고려'

각 회사에서 다양한 요금제가 날마다 출시되고 있다. 이 중 본인에게 적절한 핸드폰 요금제를 고르면 최신 스마트폰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따라서 지난 6개월간 전화, 문자, 데이터 등 본인의 핸드폰 사용 패턴을 세심히 분석한 뒤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핸드폰 요금 고지서 혹은 어플로 조회하거나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해 상담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