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식이요법은 해결되지 않는 고민거리 중 하나다. 이런 이유로 다양한 다이어트 약이나 식품이 판매되고 있고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온라인에 떠돌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식이요법은 어려운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 그 원인은 살을뺀다고 말하는 것은 굶어야 되고 하기 싫은 운동을 해야만 한다는 생각 때문이다.열량이 낮은 식단과 운동을 병행한다면 체중조절을 이룰 수 있다. 다만 좋아하는 음식을 못 먹는다는 사실이 극심한 스트레스로 이어지고 이러한 압박감이 결국 과식으로 번져 체중이 오히려 증가하는 현상을 보일 수 있어 하루쯤은 정말 먹고싶었던 것을 섭취하는 것이 오히려 도움이 된다. 이런사실을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 사그래서서 '치팅데이'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치팅데이'란 살을 빼기로 하고 본격적으로 실시하면서 하루정도, 그동안 먹지 못했던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날을 뜻한다. 

치팅데이의 의미는?

치팅데이는 '속이다'라는 뜻의 '치팅'과 '날(日)'이라는 뜻의 'Day' 가 합쳐진 말이다. 치팅데이는 최근 배우나 가수 등이 말해서 주목을 받았다. 치팅데이는 그동안 정해진 식이요법 및 운동으로 조절을 할 때, 먹고싶은 것을 못 먹는 스트레스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치팅데이는 막무가내로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기간 내 먹고 싶은 것도 먹으면서 김장감을 풀어주고 이렇게 함으로 더욱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치팅데이의 효과는?

치팅데이 하는법은 6일 동안 본인이 실시하고 있는식이조절을 하고, 단 하루 달달한 케이크나 맛있는 치킨 등 다이어트 때문에 먹지 못 했던 음식들을 먹어도 되는 날이다. 힘들게 실시했던 식이요법이 소용없어지는 것이 아닌가 우려할 수 있는데 전문가들은 오히려 한번씩 이렇게 먹고싶은 것을 먹으면 저하된 신진대사가 높아지면서 빠른 기간동안 음식물을 소화해 에너지로 쓰인다고 본다. 그래서 체중에 영향 없이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도 해소해 더 즐겁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지혜롭게 '치팅데이'가지는 방법

치팅데이라는 것이 하루 정도는 먹고싶은 음식을 먹는 날이라고 해서 무조건 먹어대면 곤란하다. 바람직한 치팅데이를 보내려면 하루 종일 먹고 싶은 음식을 먹기 보다는 하루 동안 먹기로 한 열량의 10~20%를 간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 치팅데이는 하루정도 한 주간의 식단 중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거나 식단을 지키면서 먹고싶었던 음식을 폭식하지 않되, 쌓였던 스트레스를 없앨 정도만 먹어야한다. 또는 일상생활 중 친구나 지인, 또는 중요한 식사 약속이 있을 때를 불편한 마음을 가지기 보단 그때가 치팅데이라 여기고 즐거운 식사시간을 가지는 것도 도움이 된다. 치팅데이가 끝나고 심하게 음식을 제한하기 보다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