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기분전환으로 나만의 공간인 집을 꾸며 즐겁게 누리는 것은 취미 생활이자 스트레스를 해소할 방법이 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자취생들은 내 손으로 직접 집 꾸미는 일을 한 번쯤 꿈꾸고 있을 것을 것이다.

작고 조그마한 자취방을 크게 넓혀 편한 공간으로 만드는 것은 혼자 지내는 자취생의 기대감일 것이다.

그렇다면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이에 내 소중한 공간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1인용 가구로 집 꾸미는 법을 살펴봤다.침대 받침이 높거나 큰 테이블 등 면적이 큰 가구를 배치하면 역효과를 불러와 방을 더 좁아 보이게 만들 수 있다.

때문에 자취방 인테리어 시 상대적으로 높이가 낮은 가구를 배치하는 것이 좋다.

집안을 키가 작은 가구들로 맞춰 통일하면 큰 가구들로 막혀 답답함을 보였던 공간이 탁 트이면서 시야를 넓힐 수 있고 방을 더 아늑하고 깔끔한 분위기로 만들어 준다.다양한 셀프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 나만의 자취방을 느낌 있게 꾸미고 싶다면 핀과 점토 등과 같이 못질 필요 없는 벽걸이 제품을 이용해보자.

핀과 점토의 경우 못으로 벽을 손상 시킬 일 없이 시계 및 액자 등 여러가지 소품을 걸어둘 수 있어 간편한 방법으로 개성 있는 자취방 분위기를 전환시킬 수 있다.

이로서 나만의 자취방을 흉터 없이 깨끗하고 매끄럽게 꾸밀 수 있다.

이에 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한 자취방 인테리어 시 이를 활용해 못을 박지 않고도 맘껏 자취방 및 원룸을 꾸며보자.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