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크라우드픽)

최근 건강과 체중감량에 이목을 집중하는 이들에게 아로니아라는 식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많은사람들이 보기에 블루베리의 모습을 하고 있는 아로니아는 이것은 분말이나 즙 등의 제품형태로 출시된 바 있어 그 효능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베리의 제왕, 왕의 열매, 천연 눈 영양제 등 수 많은 별명이 있는데 그만큼 다양한 효능이 있다.

아로니아를 꾸준히 먹게되면 다이어트와 건강을 얻고 변비와 눈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다양한 질병을 앓고 있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볼 수 있겠다.

그렇다면 미용과 건강을 동시에 잡아주는 왕의 열매인 아로니아의 효능 및 부작용, 아로니아 먹는 노하우를 알아보자.아로니아의 모양을 살펴보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블루베리와 닮았음을 알 수 있다.

이 아로니아는 블루베리와 모양은 물론 블루베리 처럼 다양한 효능이 존재한다.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우선 아로니아와 닮은 블루베리에도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아로니아에는 4배 많다.

안토시아닌은 우리몸의 활성 산소를 막아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몸에 좋지 못한 영향을 주는 활성산소는 산소가 너무 많이 생겨 몸 속에서 산화작용을 하는 산소를 말한다.

활성 산소가 과도하게 많아지면 세포를 공격해 노화를 일으킨다.

이런 활성산소를 없애려고 아로니아를 섭취하면 안구가 건조한 안구건조증 증상의 완화와 생리불순, 자궁근종, 생리통 등 여성 질환의 완화에 도움을 준다.

거기에 아로니아는 살 빼는 데도 효과적이다.

특히 생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변비에 좋은 식품이기도 하다.

그리고 아로니아를 원액으로 섭취하면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식품이다.

이외에도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각종 염증 완화와 눈의 피로를 회복해준다.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하면 독이된다.

아로니아 또한 마찬가지 인데, 건강에 좋은 아로니아도 과잉으로 먹게 되면 심장이 두근거리고 어지럼증, 구토, 복통 등의 증상을 보인다.

게다가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십이지장이나 위가 약하거나 관련 질병이 있는 환자에게 적합하지 않다.

또한 아로니아 속 탄닌 성분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빈혈 증상으로 철분제 등을 복용한다면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피하는게 좋다.몸에 좋은 아로니아의 맛은 떫은맛과 단맛 신맛이 이것들의 맛을 다같이 느낄 수 있는 열매라서 딴지 얼마 안된 것 보다는, 냉동 아로니아, 후숙된 아로니아, 아로니아 분말 등으로 먹는 게 맛이 더 훌륭하다.

아니면 아로니아 우유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 재료는 냉동아로니아와 분말을 넣고 꿀과 우유를 믹서기에 같이 갈면 된다.

다른 방법으로는 아로니아 분말을 요거트에 섞어서 먹기도 하고 바나나, 시럽, 우유 등과 같이 섞어 먹을 수 있다.

만약 생아로니아를 먹으려면 껍질째 먹어야 좋다.

아로니아 분말도 아로니아를 통째로 함께 갈아낸 분말이 영양분이 풍부할 가능성이 높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