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많은 사람들이 두통에 시달린다. 수 많은 이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산다. 그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두통에 시달린다. 두통은 머리의 앞에서부터 뒷목까지 천천히 번지면서 아프게 되는 질환이다.대부분의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두통이 생긴다.이렇듯 누구나 걸릴 수 있어서 그냥 넘어가는 사람이 많다.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아도 두통약을 먹게되면 증상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다. 하지만 머리가 주기적으로 아프게 되면 일상생활에 방해가 된다.

두통의 원인은 스트레스?

두통이 생기는 이유는 한 가지로 정할 수 없다. 우선 긴장성 두통은 머리에서 긴장을 느끼고 압박감을 느끼게 된다. 보통 안좋은 자세로 있었거나 목 근육이 긴장할 경우 나타나게 된다. 또 불안이 심해지게 되면 두통이 생길수도 있다. 또한 편두통은 여성들이 호소하게 되는데, 원인은 머리의 혈관 기능이 떨어져서다. 편두통은 주기적으로 발생하게 된다. 한편 주기적인 흡연도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 이러한 두통을 군발성 두통이라 하는데 군발성 두통같은 경우 두통들 중에서 고통이 크다. 군발성 두통의 증상은 머리와 눈 주변에 심한 통증이 생기는 것이다. 보통 남성에게 많이 나타난다. 그 밖에도 뇌종양같은 뇌 질환이 발생했어도 두통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만약 두통이 심하면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연어, 두통에도 좋아

아몬드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근육 및 혈관을 이완시킨다. 따라서 아몬드를 섭취하면 긴장성 두통을 방지할 수 있다. 또 연어는 오메가3 지방이 들어있어서 염증을 줄여주고 두통을 없앤다. 또한 신경을 보호하기 때문에 편두통을 완화할 수 있다. 머위는 혈관 확장물질인 이소페타신과 페타신 성분이 있다. 이것들은 염증이 합성되는 것을 막아서 편두통의 통증을 줄여준다. 한편 파인애플은 스트레스성 두통을 없앤다. 이는 파인애플의 성분인 브로멜린 때문이다. 또한 파인애플의 구연산 성분은 스트레스를 푸는 데 좋다.

두통 증상 심각하다면?

머리에서 극심한 통증이 느껴지면 바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두통은 오랜 기간에 걸쳐서 생기기 때문이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칭하는 습관은 두통 극복에 좋다. 신체가 예민한 경우 역시 스트레스가 생기면 두통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고 있으면 스스로 푸는 것보다 주변인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또 술담배를 자제하고 식습관을 개선해야 한다. 두통이 생기는 장본인인 스트레스를 극복하기 위해 운동을 꾸준히 하고 취미를 가져서 시선을 환기하는 것도 방법이다. 두통이 발생했을 때 지압을 하거나 이마에 냉찜질을 하는 습관은 두통 완화를 돕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