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취업이 힘들어지면서 2019년 기준으로 봤을 때 10년 사이에 실업률이 약 2.1% 상승했다.

따라서 요즘은 회사를 직접 만들거나 프리랜서로 일하게 됐다.

또한 정부도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정책을 준비하면서 청년창업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정부의 도움을 받고 창업을 시작해도 사무실을 구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최근 1인사무공간 혹은 소호사무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창업을 처음 해서 어렵다면 다양한 정부 정책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우선 '청년 창업 사관학교'는 어떤 것을 사업화할지 조언하고 창업에 대한 모든 것을 도와준다.

해당 프로그램 지원 시 일하는 곳을 제공해주고 제작비를 지원받는다.

만약 우수 졸업자라면 최대 1억원까지 더 받는다.

한편 청년기술 창업교실을 보면 창업을 하는데 필요한 것들을 배울 수 있다.

특별한 비용은 없고 점심도 주기 때문에 경제적인 장점이 크다.

또한 회사를 세울 때 사무실이 안구해지면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 입주한 다음 사업화 지원 이후 시설을 이용하면 된다.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위치는 전국에 있기 때문에 가까운 장소를 찾아보고 가는 것이 좋다.1인사무실은 보통 역세권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단 장점이 있고 주차장도 잘 구성돼있다.

그러므로 대중교통과 자가용을 타고 다니기 딱 좋다.

만약 소호사무실을 쓰면 창업 비용을 아낄 수 있다.

인터넷부터 시작해 복사기, 와이파이 등 업무에 필요한 것들이 사무실에 있어서 구입할 필요가 없다.

또 계약 기간이 짧다.

일반적으로 상가는 1년 단위로 빌려야 하고 6개월은 빌려야 하기 때문에 비싼 임대료를 부담해야 한다.

그러나 소호사무실은 한 달 단위로 대여할 수 있다.소호사무실을 선택할 때 방음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또 사무실에서 제공하는 비품들을 점검해야 한다.

온라인 업무가 많은 경우 와이파이 속도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다.

만약 우편 업무가 많으면 우편물 관리 서비스가 있는 장소를 선택해야 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