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크릴오일'은 이제 거의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해졌다. 크릴오일은 주로 남극해서만 서식하는 6cm 가량의 새우와 비슷하게 생긴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이다. 크릴오일에는 지방을 감소시키는 성분과 함께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해 사람들의 시선을 이끌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각종 온라인 마켓을 비롯해 홈쇼핑까지 집중 조명되고 있다 한다. 이 같은 크릴오일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관 속 노폐물을 없애 혈관 질환을 개선하며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를 가졌다 하여 다이어트식품이나 건강식품 순위 사이에서도 늘 상위권에 속해있다. 이와 같이 크릴오일을 구입할 경우 효능도 살필 뿐더러 섭취 시 주의사항 또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이에 다이어트에 탁월한 크릴오일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자.

크릴오일의 효과, '내장지방 감소시켜'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6·9 등 필수적인 각종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 때문에 혈관 속 콜레스테롤 개선과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혈중 기름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특히, 크릴오일의 효능을 가장 잘 보여주는 인지질은 친수성과 친유성을 동시에 가져 물과 기름에 잘 녹는 특징이 있으며 체내의 영양소 흡수율도 높다고 한다. 이 밖에도 크릴오일은 막강한 항산화 능력을 가진 아스타잔틴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크릴오일 선택 시 '인지질 함량' 체크!

크릴오일이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꾸준히 얻고 있는 만큼 다양한 크릴오일 제품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 중, 좋은 품질의 크릴오일 제품도 있지만 이와 반대로, 다소 낮은 품질의 제품들도 잦거나 많기 때문에 구입하기 전 제품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 제품을 선택할 경우 먼저 인지질 함량을 잘 살펴봐야 한다. 크릴오일의 핵심성분인 인지질은 물에 녹고 지방을 녹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지질 함량이 많은 제품을 선택해 구입하는 것이 좋다. 또, 기름 종류를 추출할 경우 여러 가지의 용매를 쓸 수 있는데, 헥산이나 아세톤 같은 화학용매를 전혀 쓰지 않은 제품을 골라야 한다. 따라서 크릴오일을 선택할 경우 NCS 추출방식으로 표기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뿐만 아니라, 크릴은 산패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수확한 뒤 배 위에서 바로 가공한 선상가공 제품으로 구입해야 한다. 이 밖에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전원료 인증제도인 GRAS 인증마크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나 이때, GRAS에 등록된 사실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제품이 GRAS에 등재되었다고 허위 광고하는 것들이 많으니 제품원료가 GRAS에 등록된 것인지 체크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