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수원, 동탄, 죽전 등 용인~수원권역의 인테리어 업체인 나무숨의 인테리어 민경호 대표를 만나 59형 타입(20평대), 84형 타입(30평대), 129형(40평대) 타입 등 평형 별 아파트 및 단독주택 인테리어 업체 선정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아봤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건축위험관리 플랫폼인 닥터빌드 등에서 인테리어와 소규모 건축 관련 교육과정을 운영중이기도 한 나무숨 인테리어의 민경호 대표는 단독주택 및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 진행 과정에서 업체 측의 일방적인 공사중단, 추가공사견적 요구, 하자 있는 시공 등으로 의뢰인들이 마음고생을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고 말한다.

그의 말에 따르면, 믿을만한 수원, 동탄, 죽전 인테리어 업체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우선 그 업체의 공신력 내지 업력을 먼저 파악해 보아야 한다. 즉, 한자리에서 최소한 5년 이상 인테리어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지를 사전에 탐문해 보아야 한다. 물색한 업체의 사업자등록증을 보면 개업일시가 반드시 기재되어 있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인터넷 포탈에 인테리어 공사중단이라고 검색을 해보면 공사를 맡긴 도급인들이 여기저기에서 다양한 문제로 하소연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인테리어 공사 진행 과정에서 인테리어업체 측의 일방적인 공사중단, 추가공사대금의 요구, 하자 있는 시공 등으로 의뢰인들이 마음고생을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현명한 업체선택으로 아파트, 상가인테리어 공사를 하다가 고생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만족할 만한 품질의 감각적인 아파트 및 단독주택 인테리어 시공결과를 도출해 내기 위해서는 거칠게 일할 줄만 아는 실무적인 사장과 관리 실장만 있는 단순한 인력 구조가 아닌, 감각 있는 상담 디자이너와 시공관리자가 있는 업체를 찾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나무숨 인테리어 민경호 대표는 “인테리어의 포인트는 어떤 컬러를 선택하느냐이다. 화이트 컬러는 공간을 밝고 화사하게 만들어주며, 문을 열고 들어가면 탁 트인 느낌을 주어 기존의 공간보다 더욱 넓게 보여줄 수 있어 화이트톤 모던인테리어는 가장 많이 시공하는 인테리어 중 하나이다.”라며 “조명도 인테리어에서 빠질 수 없는 소재이다. 조명, 선반, 벽지 등을 적절하게 이용하여 포인트 컬러를 주는 것은 공간에 생기를 불어 넣고 입체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단독주택을 비롯한 아파트 인테리어를 누구나 보기 좋을 정도로 예쁘게 꾸며놓으면 주거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향후 소유한 주택을 매매시에도 인테리어가 되지 않은 주택보다 비교우위를 갖출 수 있다. 이에 따라 인테리어 및 주택 리모델링 시장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추세지만, 그만큼 쉽게 진입하려 하는 무자격 시공 업체들 또한 많아져 인테리어 공사를 계획하는 이들이라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아파트 및 단독주택 인테리어는 다년간 노하우와 경험이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성 있고 경험이 많은 인테리어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아파트 인테리어, 단독주택 인테리어, 타운하우스 인테리어 등 인테리어 전문가들이 나무숨 인테리어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다양한 포트폴리오에서 기반한 질 좋은 견적은 물론 의뢰자의 니즈에 맞는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다. 

경향하우징페어 같은 유명한 리빙페어는 변하지 않는 재질의 가치 뿐 아니라 변화의 시대에 시시각각 바뀌는 트렌드를 파악하기에 용이하다. 나무숨 인테리어는 현재도 지역에서 유명한 디자인 감각을 뽑내고 있지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매년 인테리어, 가구, 건축자재 박람회 등을 서칭하여 뛰어난 최신 트렌드를 벤치마킹하고 노하우를 발전시키고 있다. 

나무숨 인테리어의 시공상담 및 우수현장 포트폴리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