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에버솔루션㈜는 Total 비즈니스 솔루션 컨설팅 기업으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업용 업무 비즈니스 솔루션 구축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 그룹이다. SAP Gold Partner사로서 SAP Business ByDesign 컨설팅 분야 세계 1위이자, S.4HANA, 프로세스 자동화 (RPA), 스마트팩토리, 업무 특화 솔루션 및 교육 서비스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업적은 쌓은 실력파 그룹이다.

이노에버솔루션㈜의 목표와 가치는 고객 비즈니스의 성공과 가치 증진으로, 컨설팅을 통해 [고객의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 [글로벌 비즈니스로의 확대], [전사 시스템 & 데이터 통합으로 인한 비즈니스 분석과 가시성 증대]를 지향한다. 2013년 회사 설립과 더불어 서강대학교 산학협력 체결과 한국정보시스템학회 정보기술대상 수상을 이끌어낸 이노에버솔루션㈜의 능력은 그 시작부터 업계에서 회자되며 2년 후인 2015년 에는 ‘원결원가 제공방법 및 그 시스템’ 특허 출원 그리고 이듬해인 2016년에 ‘사용자 권한관리 시스템 및 그 제공방법’ 특허 출원 등 그 존재감을 증명해 왔다.

특히 2018년에는 SAP Business ByDesign 국내 최다 구축 및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이라는 타이틀을 획득하며 업계의 리더로 성장했다. 이노에버솔루션㈜가 주력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ERP 솔루션, 그중에서도 Global No.1 ERP社 SAP의 차세대 ERP 솔루션인 S/4HANA와, Cloud ERP 솔루션인 Business ByDesign 솔루션 컨설팅이다.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자원관리)는 최첨단 기업 운영 시스템으로 기업 운영에 필요한 활동을 통합적으로 연계해 관리해주는 프로그램이다.

ERP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현대/기아차는 세계 39개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에 대한 통합 관리와 의사결정 속도를 높이기 위해 완성차 제조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 SAP ERP를 도입하고 있을 정도로 그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는 핵심 서비스 플랫폼이다.

이와 더불어 이노에버솔루션㈜는 Industry 4.0 시대의 핵심 플랫폼인 Cloud 기반 기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cloud 전용 솔루션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그 중 하나인 SAP Business ByDesign 은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Cloud 기반 ERP로서, 2017년 국내에 론칭된 이후, 이노에버솔루션㈜는 2018년 한 해에만 5개의 고객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아시아태평양 지역 Best Partner Awards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러한 업적을 바탕으로 2019년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을 확장하며 Best Cloud ERP Consulting사로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초단기 SAP Gold Partner(최상위급 Partner level) 선정, 기술평가 우수기업 선정 및 단기간 매출액 100억 달성은 모두 이러한 컨설팅 핵심 노하우와 선제적인 연구개발이 바탕이 된 결과이다.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가 주최,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국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동반성장위원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후원한 ‘2019 제11회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기술혁신 부문’ 을 수상한 이노에버솔루션㈜는 이제 핵심 솔루션뿐만 아니라 솔루션 교육사업, 다양한 부가솔루션 제공으로 고객의 가치를 더욱 증진시키기 위해 달려가고 있다.

SAP 업계의 후발 주자이지만, 젊고 패기에 가득 찬 구성원, 신기술에 빠르게 적응하는 능력 덕분으로 2018년 하반기부터 높은 성과를 보이며, 2019년에는 120억 매출 (1인당 4억 이상의 매출) 달성이 확실시되고 있어 성장가도가 점쳐지고 있다. 1인당 4억 매출은 Global 기업인 아마존의 인당 매출과 비슷한 수준이다. SAP Business ByDesign 국내 최다 구축, Miracom MESalpha Business Partner 체결, NICE기술평가 우수기업,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2018 SAP Business ByDesign Partner Award 수상, SAP Business ByDesign Partner of the Year 2018 선정 등 화려한 경력과 실적을 보유한 이노에버솔루션㈜는 미래 인재 양성에도 적극적이다.

4차 산업혁명, 스마트팩토리가 정부의 이슈가 되면서 스마트공장추진단의 예산 1조 이상 편성은 물론, 기업들은 생존을 위해 더 이상 차세대 ERP 및 스마트공장 구축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다. 다만,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인재가 필요한데, 우리나라는 아직 전문 인력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를 위해 이노에버솔루션㈜는 고려대학교를 비롯한 12개 대학에서 SAP 기반 스마트팩토리, 빅데이터/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의 강의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양성된 인재는 직접 채용도 하고 있어, 스승과 제자 관계에서 사업 동료 관계의 인력양성 기관으로도 SAP 업계에서 소문이 나 있을 정도이다. 또한, 2018년부터 의무화된 초/중/고등학교 코딩교육에 발맞추어 이노에버코딩학원을 설립, 세계를 이끌어갈 미래 대한민국 IT 전문가들을 양성하며 교육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그 결과, 2021년 판교 제2 테크노벨리 입주까지 따놓은 상태이다.

이노에버솔루션㈜ 김낙경 대표는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를 마치고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미래융합기술 최고위과정(FIP)를 수료한 수재로 삼성SDS㈜ 컨설팅사업부 SAP컨설턴트로 일하며 삼성전자, 삼성자동차, 삼성상용차 원가/관리회계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는 실력파이다. 이후 E-SAC테크 SAP 컨설턴트 등 20여 개 대기업에 Global ERP 컨설팅을 제공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