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살을 뺀다는 것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간에 체중을 줄여준다는 식품이나 약이 제품으로 출시되고 체중감량에 좋다는 다양한 방법들이 인터넷에서 공유되기도 한다.

이런 많은 방법에도 불구하고 네티즌들은 체중조절이 쉽지 않다고 말한다.

그 원인은 체중조절을 실시한다는 것은 음식을 줄여야하고 운동도 1시간 이상 씩 힘들게 해야한다는 잘못된 생각 때문이다.

하지만 맛있는 것을 못 먹는다는 사실이 낙심과 스트레스를 불러일으키고 이런 스트레스가 오히려 과식으로 변해 살이 쪄버리는 증상을 초래할 수 있어 하루쯤은 정말 먹고싶었던 것을 섭취하는 시간도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네티즌 사그렇기 때문에서 '치팅데이'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이런 사실을 바탕으로 어떻게 보내야 지혜로운 '치팅데이'를 보내는 방법이 될 수 있을까?치팅데이의 뜻은 '속이다'의 의미가 있는 'Cheating'과 매일매일을 의미하는 '데이'가 합성된 뜻이다.

치팅데이는 최근 스타들이 언급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치팅데이는 그동안 확실하게 정한 식이조절 및 운동 등으로 조절을 할 때, 음식을 참아서 생기는 스트레스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치팅데이는 막무가내로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아니라 잠시 풀어주기도 하면서 김장감을 풀어주고 이렇게 함으로 더욱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다.치팅데이의 정의는 일주일 중 6일 동안은 자기가 정한식이요법을 따르고, 하루는 달콤한 음식, 기름진 음식 등 다이어트 때문에 먹지 못 했던 음식들을 마음껏 섭취하는 날을 일컫는다.

힘겹게 했던 다이어트가 모두 헛수고로 돌아가는 것은 아닌가 망설여질 수 있는데 오히려 전문가들은 치팅데이런 이유로 음식을 양껏 섭취하면 기능이 저하된 신진대사가 높아지면서 빠른 기간동안 음식물을 소화해 에너지로 활용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체중에 영향 없이 식이조절로 나타난 스트레스를 제거해 오히려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치팅데이 방법이 마음껏 먹어도 되는 날이라고 해서 폭식을 하면 안된다.

치팅데이를 지혜롭게 보내기 위해서는 먹고싶었던 음식을 종일 먹는 방법 보다 하루 동안 먹기로 한 열량의 간식으로 10~20%를 먹는것이 도움이 된다.

치팅데이는 1-2주에 한 번 날을 정해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면서 부족했던 영양을 먹거나 식단을 지키면서 먹고싶었던 음식을 적당히 먹되, 기분이 좋아질 정도만 먹어야 한다.

아니면 일상생활을 하면서 식사 약속이 잡혔을 때 불편한 마음을 가지기 보단 그때가 치팅데이라 여기고 식사를 하는 것도 좋다.

치팅데이를 다 보내고 나서도 음식을 너무 과도하게 먹지 않는 것 보다 식습관을 잘 들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