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크라우드픽)

두통은 머리의 앞에서부터 점점 뒷목으로 퍼지면서 머리가 아파지는 병이다.남녀노소 할 것 없이 두통을 호소하곤 한다.그만큼 두통은 흔하기 때문에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굳이 병원에 안가도 오랜 시간 쉬면 증상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리가 계속 아프면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워진다. 두통이 생기는 이유와 두통을 사라지게 하는 습관을 소개한다.

증상따라 다른 두통

두통은 다양한 이유로 생기게 된다. 긴장성 두통의 증상은 머리가 수축을 하면서 압박감을 느끼게 된다. 주로 안좋은 자세를 했거나 목 근육이 긴장하면 느껴진다. 또 불안이 심해지게 되면 두통이 생길수도 있다. 편두통은 주로 여성들이 호소하게 되는데, 원인은 머리의 혈관 기능이 떨어져서다. 편두통은 주기적으로 발생하게 된다. 한편 주기적인 흡연도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 흡연, 음주로 인한 두통은 군발성 두통이며 군발성 두통은 나머지 두 두통보다 가장 아프다. 군발성 두통의 영향은 머리부터 눈 주변까지 극심하게 아파지는 것이다. 보통 남성이 많이 걸리게 된다. 그 외에도 뇌출혈 및 뇌종양 등 병으로 뇌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에도 머리가 아프게 되니까 만약 두통이 심하면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야 한다.

두통에 좋은 습관

두통이 점점 심각해지면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 두통은 오랜 기간에 걸쳐서 생기기 때문이다. 충분히 쉬어주면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은 두통을 없애줄 수 있다. 성격이 예민한 경우에도 스트레스를 받으면 두통이 발생한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고 있으면 개인적으로 해결하지 않고 주변인의 도움을 받도록 하자. 또 술담배를 자제하고 먹는 것을 바꿔보는 것도 좋다. 두통의 결정적인 원인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거나 취미를 가지는 것도 좋다. 한편 두피에 지압을 하거나 이마에 냉찜질을 하는 것은 두통 완화를 돕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