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수 많은 이들은 자기계발을 하기 위해 다양한 자격증 시험에 도전한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취업과 졸업, 시험 합격에 필수로 적용될 수 있는 여러가지 자격증이나 어학시험 등에 도전하면서 탄탄한 자기계발을 한다.직장에서 무슨 자격증을 필요로 한다고 언급했는지, 맡게 될 업무에 연관성이 있는지를 체크하고 자격증에 도전하는 것이 나중 본인에게 이익이 된다. 자기의 전공과 연관괸 자격증을 따서 전공과 상관 있는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도 좋고, 가려고 하는 직장에서 중요시 여기는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다양한 이들이 응시하는 자신의 전공과 연관된 자격증과 한국사능력검정,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준비하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내 전공에 맞춰 준비 할 수 있는 자격증과 한국사능력시험이나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준비하고 자기계발을 할 수 있다.

전공별로 따면 좋을 자격증은?

반드시 취업시 100% 전공과 같으라는 법은 없지만그럼에도 대학에서 자신이 전공한 분야와 관련된 자격증을 따면 취업후에도 원활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여러가지 전공이 있지만 우선 건축학과 재학중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자격증을 취득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경영학과 학생이라면 손해사정사, 공인회계사, 증권분석사 등을 따면 좋다고 할 수 있다.국어국문학과 학생이라면사서나 논술지도사 자격증을 따놓으면 도움이 된다.기계과 학생이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가 도움이 된다. 또한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에 재학중이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을 따는 것이 도움이 되고 전공이 무역학과라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와 함께 여러 외국어 시험 점수나 급수를 따 놓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전공이 법학과라면 로스쿨도 중요하지만 세무사, 공인중개사, 법무사 등을 따면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라면 영양사 자격증, 식품산업기사, 다양한 조리사 자격증 등이 도움이 된다. 뿐만아니라 정보관리기술사, 정보처리기능사, 금속재료기사 등 수많은 자격증이 존재하니 전공과 연계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노력하면 도움이 된다.

▲(출처=픽사베이)

많은 사람들이 준비하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굳이 사회복지학사가 아니더라도 요즘 많은 취준생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 중에 종종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자격증에 비해 실용성이 높은편으로 들어가는 취업 자격증 중 하나인 이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하려고 하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 또는 복지기관 설립 및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이다. 또한 이 자격증을 따려면 필수 과목을 이수한 후에 120시간의 실습을 수료하면 시험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다만 학력이 고졸일 경우 필수과목을 이수하고 추가로 더 수업을 들어서 학위 취득 후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