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를 가까이 품고 있다는 뜻의 ‘초품아’ 단지가 주택시장에서 몸값을 높이고 있다. 초등학교 인근 단지는 전통적으로 탄탄한 수요를 갖추고 있는 가운데, 최근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더욱 견고해지자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는 분위기인 것. 

일단 초등학교가 가까울 경우 어린 자녀의 통학이 쉽고, 각종 사건사로고부터 자녀를 보호하기 매우 유리하다. 게다가 학교시설 인근에는 각종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는 만큼 정주환경도 매우 쾌적하다. 이에 따라 학부모 수요층 외에 일반 수요자들 사이에서도 초품아 단지를 선호하는 경우도 많다. 

결국 탄탄한 수요를 바탕으로 환금성이 뛰어나고, 부동산 시장 불황기에도 집값 하락의 폭이 낮아 가격 안정성 면에서도 탁월하다는 평가다. 

따라서 업계에서는 최근처럼 주택시장에 다양한 불안요소가 있은 시기일수록 초품아 단지처럼 인기가 변치 않는 스테디셀러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한다. 

◈ 상도초, 강남초, 신상도초 등 초등학교 가까운 ‘동작 하이팰리스Ⅱ' 인기

이 가운데, 서울 동작구 상도동 일원에서 일대 랜드마크 단지로 발전이 기대되는 초품아 아파트가 공급돼 주목할만하다. 바로, ‘동작 하이팰리스Ⅱ'가 주인공이다.

'동작 하이팰리스Ⅱ'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35층, 전용면적 49~84㎡의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될 예정이며, 이 중 전용면적 59㎡, 84㎡ 주택형에 대해 조합원을 모집한다. 일대에서 보기 드문 대단지 중소형 아파트에 주변으로 3개의 초등학교를 두고 있어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 제격이다. 

실제로, 상도초가 바로 가까이 위치한데다, 강남초, 신상도초 등도 인접하다. 여기에 숭실대, 중앙대 등도 밀집해 교육특구 아파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기에 지하철 7호선 상도역 2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으로 편리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상도역은 반포, 논현, 청담 등 강남권으로 이어지는 노선이라는 점에서 강남 생활권으로 손색이 없다.  
 
또한 지난 4월 강남 중심부로 직접 이어지는 서리풀터널까지 개통해 차로 20분대면 강남 출퇴근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등을 이용해 강남은 물론 용산역(KTX), 서울역 등 도심권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각종 인프라가 밀집한 멀티 입지도 자랑이다. 일단 이마트, 롯데백화점, 메가박스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며, 단지 바로 가까이에 위치한 상도근린공원을 단지 내 공원처럼 이용할 수 있다. 주변으로 현충원, 보라매공원, 노량진근린공원, 용마산도 가깝다. 한강대교 중심 노들섬 개발로 인한 힐링 공간도 조성된다.  
 
서울에서 보기 드문 풀옵션 아파트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전 세대 총 12가지 품목의 고품격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TV, 세탁기, 에어컨, 김치냉장고 등 필수 가전제품은 기본이고, 에어드레서, 건조기, 전기오븐 등 최근 인기 높은 품목까지 포함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비용은 줄이고 만족도는 높여줄 전망이다.  

내부 설계도 자랑할만하다. 최근 동작구 내에서 최근 입주한 '상도파크자이'와 'e편한세상 상도노빌리티'의 경우 3베이 구조로 구성됐다. 반면, '동작하이팰리스Ⅱ'는 전용 59㎡ 및 84㎡에 3베이보다 공간활용도가 더욱 우수한 4베이 혁신 설계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제공된다. 여기에 공기정화시스템, 보안시스템 등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해 생활의 편리성 및 주거만족도가 높아지고 인근 주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래가치도 주목할만하다. 단지가 위치한 동작구는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노량진∙흑석재정비촉진지구 등의 굵직한 개발호재를 갖춰 '강남4구'라고 불릴 정도다.  
 
게다가 ‘하이팰리스’ 프리미엄 브랜드 타운의 형성도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충분하다. 앞서 동작구 상도동에서 공급된 '동작 하이팰리스Ⅰ'은 동작구 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는 곳으로 현재 현대건설을 시공사로 정하여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로 거듭난다. 여기에 '동작 하이팰리스Ⅱ'가 공급을 앞둠에 따라 하이팰리스 브랜드 타운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동작하이팰리스Ⅱ 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지하철 2호선 서초역 4번 출구 인근(대법원 맞은편)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