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컴퓨터, 스마트폰 등 각종 저장매체 혹은 인터넷을 활용한 범죄가 증가하면서 디지털포렌식 수사도 대폭 늘어난 상태다. 디지털포렌식이란 각종 저장매체와 인터넷상에 남아 있는 각종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수사기법을 말한다.

디지털포렌식은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곳을 통해 데이터복구를 진행하여야 한다. 대표적인 예로 한국포렌식 법률연구소을 꼽을 수 있다.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관계자는 “당사는 디지털포렌식을 기반한 데이터 복원 전문업체로 각종 스마트기기의 훼손된 정보를 복원해 중요 정보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스마트폰 복구 외에도 PC카카오톡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디스크복구 등 삭제된 파일들을 복구하거나 랜섬웨어에 걸린pc와 서버들을 복원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안드로이드폰 삼성 갤럭시 s2~10, LG 옵티머스 v10~50 등 최신 안드로이드폰 복구는 물론 아이폰 전기종 데이터복구가 가능하며, 해당 기술 관련 핸드폰 복구 항목으로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전화번호부(T연락처) 복구, 사진 및 동영상 복구, 문자메세지 복구 등의 복원기술도 가지고 있다.

또안드로이드와 애플을 불문하고 모두 수리 및 데이터 복원이 가능하다. 스마트폰메신저 복구 기술은 메신저 채팅방 복구와 저장기간이 만료된 파일들과 채팅방 나가기로 인해서 삭제가 된 문서나 파일도 데이터 복원이 가능하다.

또한 구형 폴더폰과 피처폰의 삭제된 데이터들도 복원도 가능하며 핸드폰메인보드 고장이나 휴대폰 메인보드 고장 증상이 나타나도 데이터 복원이 가능하다. 다양한 모바일 통신기기에 대한 사용자의 실수, 내구성, 충격, 침수, 화재등으로 인해 데이터 접근이 불가능한 경우 데이터를 복구한다.

특히 시스템 복구의 경우 다양한 시스템의 장애 및 부팅 불가로 인한 시스템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고의 기술력으로 시스템을 정상 부팅 해서 복구 한다.

또한 최근 갤럭시 모델의 패턴 잊어버렸을 때와 같은 상황에서 중요한 데이터를 찾는 이들을 위해 패턴을 없애거나 패턴을 무력화해 데이터를 강제 추출하여 패턴을 잃어버렸거나 기억나지 않더라도 중요한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데이터 복원 분야 국내 유일한 대법원특수감정업체로 등록되어 있는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그 동안 경찰·검찰·법원 등에 수많은 휴대폰 증거 수사 협조, 국립과학 수사원 포렌식 솔루션 공급을 위한 직원교육 및 시연, 연예인 다수 복구 등 데이터복구업체 내에서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디지털 포렌식을 기반한 이혼소송 관련 위자료나 양육비 등의 사건, 외도나 불륜 관련 상간남소송과 상간녀소송 사건, 미투 관련 성추행이나 성폭행과 강간사건, 데이트폭력 사건, 협박, 자살사건, 카톡 사기, 카카오톡 보이스피싱 연루 사건 등 민사 및 형사 재판에 법률적인 증거로 핸드폰의 데이터 복구가 필요할 경우 경찰과 검찰 및 법원에 제출 할 수 있게 휴대폰증거감정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포렌식을 기반한 데이터복구전문업체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