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상큼달콤 레몬의 향을 간직한 ‘불로장생의 묘약’이 있다. 그것은 바로 레몬밤. 레몬의 향과 비슷해 레몬밤이라 이름 붙어진 이것은 연예인들이 다이어트 방법이라 알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레몬밤은 유럽에서 멜리사라 불리며 심신안정의 음식으로 사랑받았다. 신경 안정의 역할을 했던 레몬밤은 진정제 역할과 박테리아로를 막는 성분 덕분에 약초로 오래 활용돼 왔지만 요즈음 살을 빼는 데에도 효과적이라 밝혀지면서 레몬밤다이어트가 유행하고 있다.

레몬밤 효능, 어떤 효능 가지고 있을까?

레몬밤은 유럽에서 재배되기 시작했으며 빨라진 심장의 속도를 낮춰 신경안정과 혈압을 하강시키는 음식으로 효과를 발휘했다. 최근엔 레몬밤의 효능 중에서 중성지방이 합성하는 것을 억제해 내장지방의 신규생성 및 축적을 예방해 체중조절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레몬밤이 다이어트에 효능을 나타내는 이유는 레몬밤 속 로즈마린산이 그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지방세포의 크기 성장을 억제하고 지방세포가 살아갈 수 없는 환경을 만든다. 이외에도 체지방의 크기를 감소시켜 울퉁불퉁해 보이는 셀룰라이트 제거의 효과가 있다.

▲(출처=픽사베이)

레몬밤, 다이어트 효과 보려면?

레몬밤 복용 방법은 주로 레몬밤 추출가루를 사용해 레몬밤티로 섭취한다. 레몬밤을 이용한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성분이 농축된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물 1.5L에 레몬밤 분말 가루 한 큰술을 넣어 마시면 된다. 또한, 생 레몬밤을 샐러드나 부재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 먹을 수도 있다. 샐러드, 디저트 등 다양하게 어울린다. 그러나 지나치게 많은 양을 먹을 경우 구토, 속쓰림, 탈수 등의 증상을 초래할 수 있고 허브의 한 종류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임산부 및 수유부는 레몬밤에 대한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았으므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