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핸드폰의 기술이 나날이 발전되면서 많은 이들이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여러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일어나는 문제는 ▲파손 ▲방전 ▲침수 ▲분실 등이 있다.

이 중에서도 침수 사고는 생활에서 자주 발생되는 문제이다.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나 아이폰 등 최신 휴대폰에는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부주의로 물 속에 빠뜨려도 큰 문제를 우려할 필요없이 휴대폰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핸드폰이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침수를 완벽히 차단시켜 줄 가능성은 적다.

이에 침수된 핸드폰 대처방법에 대해 확실히 살펴보자.대다수가 휴대폰이 물에 빠져 동작이 제대로 되는 지 살펴보기 위해 전원을 끄거나 켜보곤 한다.

하지만 이 같은 행동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

침수된 핸드폰의 전원을 다시 켜게 되면 합선이 발생해 고장이 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따라서 핸드폰이 침수된 상황이라면 물기를 꼼꼼히 제거한 후 최대한 빨리 제조사의 서비스 센터로 가져가 수리를 받는 것이 좋다.

아울러, 분리형 핸드폰의 경우 신속하게 배터리를 분리시킨 후 물기를 제거한 뒤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을 받는 것이 좋다.

▲(출처=픽사베이)

많은 사람들이 침수된 핸드폰의 물기를 없애려 드라이기나 온풍기을 사용하곤 한다.

그러나 이같은 행동 또한 하지 말아야 한다.

드라이기나 온풍기의 열로 인해 열에 민감한 휴대폰 부품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핸드폰 수리비를 생각한다면 헤어드라이기 혹은 온풍기를 이용해 건조시키는 것보다 물기를 가볍게 제거한 뒤 자연바람으로 5시간 이상 건조시킨 다음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받는 것이 가장 좋다.

이 밖에 쌀 속에 휴대폰을 넣어 최대한 기기에서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자.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