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목공 교육 및 가구 공방 창업을 지원하는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가 214일까지 가구 전문가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는 경기도와 포천시의 지원을 받아 전문 교수진과 최신 시설 및 장비를 갖춘 전문인력 양성기관이다. 가구 전문가를 육성발굴하는 목적으로 가구 전문가 창업반 교육, 스타트업 지원사업 운영, 목공 DIY생활가구교육 등 매년 20명 이상의 가구전문 기능인을 배출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디자인부터 가구 제작까지 1년 동안 이뤄지며 8시간씩 주 3회 진행된다. 이론 1개월, 실습 5개월로 구성된 정규반 커리큘럼을 마치면 6개월 심화반(숙련반) 코스로 이어진다. 정원은 20명으로 제한하고 있다.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스타트업 2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기관에서는 창업 초기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개인 사무공간 및 공동 작업실을 제공하며 자체개발상품 디자인 및 기술, 온라인 판매 구축 등을 지원한다.

교수진으로는 김석범 한국가구아카데미 원장, 이재영 Design studio AVoTT 대표 등 목가구 전문가들이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4기부터는 김인영 공예 명장이 강사진으로 참여하며 옻칠가구 제작 과정을 가르치고 있다.

4기 과정을 이수하고 유아 전용 가구공방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한 수강생은 목공예로 인생2막을 시작하기 위해 수강하게 됐다교육과정 이수 후 수강생들이 만든 가구로 매년 전시회를 여는데 이를 통해 소비자 반응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부터 수강생들이 만든 작품을 전시판매하는 가구전시장을 운영한다. 모집 요강 및 컬리큘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