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커피나 녹차를 마셨다 하면 잠을 못 자는 사람이 있다.

이런 사람들은 카페인이 맞지 않는 것이다.

이런 사람들에게 좋은 차가 있는데 바로 '루이보스티'라는 차로 카페인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 아이부터 아이를 가진 임산부 까지 마셔도 안전하다.

이에 루이보스티 효과는 과연 무엇인지 부작용까지 알아보자.루이보스티는 항염증 성분으로 두통, 천식, 불면증 등의 증상이 없어지도록 면역력을 향상시킨다.

그리고 잠을 잘 자게 해주고 원활한 소화를 도와주며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과 단백질이 다량함유돼 있다.

여기에 항산화 작용을 하는 루이보스티는 피부미용에도 인기다.

또 루이보스티의 퀘르세틴 성분은 소화를 돕고 스트레스 완화 및 심신안정에 효과가 있다.

이어 노화방지 효과와, 항산화성분이 혈류를 원활하게 해줘서 여러 혈관질환을 막는 역할을 한다.

또, 유전자가 손상입는 것을 제제해 항암작용을 하고 다량의 칼슘이 성장기 아이들과 뼈가 약한 노인들의 뼈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주로 루이보스는 차로 이용하는데, 차 만드는 법은 잎과 가지를 자른 후 잘게 빻는다.

이후 그리고 나서 절게 다진 잎을 롤링한다.

그리고 나서 생잎에 물 넣고 밀봉한다.

잎이 적갈색으로 변하면 색이 변한 잎을 쌓아서 발효를 시킨다.

이후 하루에서 3일 동안 말려주면 된다.

그리고 증기를 쬐어 멸균하고 또 다시 말리고 불순물을 제거한다.

이것이 만드는 방법이고 간편하게 먹고 싶다면 판매하는 티백이 편한데 먼저 물을 올린다.

이후 티백을 넣는다.

이후 약불에 끓인 후 마시면 된다.

깊은 맛을 느기기 위해 찬물에 티백을 넣지않도록 하며 물이 끓은 후 넣는 것이 중요하다.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꿀이나 레몬을 넣어도 맛있다.노 카페인인 루이보스티는 아이는 물론 임산부도 마실 수 있는 차다.

루이보스티는 하루 6잔씩 마셨을 경우 심혈관계 질환 발생률이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각종 성인병도 막아준다.

그렇지만 효과가 아무리 있다해도 차가운 성질 탓에 손발이 차갑고 찬 몸을 가지고 있다면 많이 마시지는 말자.

뿐만 아니라 저혈압이 있는 사람한테도 부작용이 일어나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