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새로 지은 집안에서 새집냄새, 새가구냄새, 페인트냄새가 나는 이유는 포름알데히드, 휘발성유기화합물(VOCs)등과 같은 유해물질이 배출되기 때문이다. 포름알데히드는 1급 발암물질로 인체에 독성이 매우 강해 임산부, 신생아새집증후군을 주의해야 한다. 

아파트새집증후군 유해물질이 배출되는 곳은 건축자재, 마감재, 접착제 등으로 새집증후군제거를 하기 위해서 새집냄새제거, 새가구냄새제거, 페인트냄새제거가 필수이다. 집안냄새제거 방법으로 환기를 통해 포름알데히드 배출하는 방법인 새집베이크아웃이 있다. 

새집베이크아웃은 집안의 모든 문과 창문을 닫고 실내 온도를 높여 유해물질을 배출시키는 방법으로 환기 시키는 과정이 중요하다. 하지만 추운 겨울 날씨와 미세먼지가 많은 환경으로 인해 환기하기가 쉽지 않아졌다.

환기가 어려울 때 새집증후군식물 효과를 내는 ‘유르테 베이크아웃볼’은 새집증후군제거제로 주목을 받고있다. 베이크아웃볼은 포름알데히드와 새집냄새제거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유해물질과 집안냄새제거 효과가 있는 피톤치드까지 함유하고 있다. 베이크아웃볼은 인체에 무해한 소재로 특수 제작한 제품으로 재사용이 가능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베이크아웃볼은 기공을 통해서 공기중의 포름알데히드를 흡착하여 화학물질을 제거해주는데 1박스당 200g의 공기정화 범위는 대략 5평 정도이고 따로 소분할 필요없이 원하는 곳에 배치하는 방식이다. 새집증후군제거 뿐만 아니라 옷장방향제, 차량냄새제거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유르테에서는 신제품 ‘화장실냄새제거볼’을 출시해 화장실하수구냄새, 화장실담배냄새 등 각종 화장실냄새 제거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유르테 관계자는 “포름알데히드를 흡수하고 24시간 공기스케일링의 효과를 가지는 베이크아웃볼은 새집증후군제거제로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신생아새집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한 친환경 제품이다”며 “새집증후군식물, 편백수와 달리 원액을 함유한 피톤치드 오일은 직접 화학성분 없이 스프레이로 만들어 집안냄새제거, 차량냄새제거 등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