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고 한파로 갑작스럽게 추워진 요즘, 매서운 겨울 바람을 맞다 보면 따듯한 보양식이 생각나기 마련이다. 겨울철 몸보신에 좋은 음식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선호도가 높은 것은 단연 백숙이다. 담백한 맛으로 질리지 않는 것은 물론, 뱃속까지 든든하고 후끈하게 제대로 몸보신 시켜주는 메뉴다.

 

이와 같이 겨울철 보양식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청송맛집 ‘청송소나무식당’이 주목 받고 있다. 경북 청송군 달기약수터 천탕 앞에 위치한 이 곳에서는 자연친화적인 분위기 속에서 몸 건강에 좋은 달기약수탕 백숙을 즐길 수 있다.

 

청송소나무식당은 대표 메뉴로 토종한방 궁중백숙, 토종한방 능이백숙, 한방전복 더덕백숙 등을 선보이고 있다. 모든 메인 메뉴는 달기약수를 베이스로 하며 자연산 엄나무와 오가피, 대추, 녹두, 황기, 마늘 등 여러 가지 약재를 듬뿍 넣어 깊은 맛을 자아낸다. 무엇보다 직접 청송에서 채취한 약재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새롭게 구성된 세트메뉴는 푸짐한 닭백숙을 포함해 다양한 음식을 마치 코스 요리처럼 즐길 수 있다. 4인부터 주문 가능한 세트메뉴는 인당 2만원대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부담 없는 가격으로 고급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어 가족모임, 동창회, 계모임, 회식 등 단체모임 장소로 호평을 얻고 있다.

 

청송맛집 청송소나무식당은 메인 메뉴 주문 시 13~14가지 종류의 정갈한 밑반찬을 제공한다. 기본 제공되는 반찬이지만 맛이 좋고 플라스틱 접시가 아닌 도자기 접시에 플레이팅되어 식탁의 분위기를 훌륭하게 만들어준다. 백숙과 함께 즐기는 찹쌀녹두죽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부족함이 없다.

 

청송소나무식당 관계자는 “청송맛집 청송소나무식당은 달기약수탕으로 끓인 백숙부터 알찬 구성의 세트메뉴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며,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연인이나 친구와 함께 방문해도 좋은 것은 물론, 노래방 기계까지 보유하고 있어 단체모임 장소로 제격이다”고 전했다.

 

한편, 청송소나무식당은 경북 청송군 청송읍에 소재해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예약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