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현대인은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휴대폰과 컴퓨터를 사용하며 보낸다. 과거 신문이나 TV광고, 라디오광고에 국한되었던 마케팅은 변화된 흐름에 따라 자연스레 온라인광고와 모바일광고가 필수가 되었다.

특히 온라인마케팅은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동시에 실질적이고 매출상승의 수단이 된다. 이에 따라 온라인 광고대행사 역시 증가했으며 경쟁도 더욱 치열해진 양상을 보여준다.

공감컴퍼니 정창일 대표는 "최근 무분별하게 쏟아지는 온라인 광고 홍수 속에서 소비자들의 거부감이 심해지고 있다”며 소비자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그에 맞춰 대응할 수 있도록 경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온라인광고대행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공감컴퍼니는 클라이언트의 니즈 파악을 기반으로 맞춤형 온라인마케팅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블로그, 카페, SNS, 블로그체험단, 검색광고 등 고퀄리티 콘텐츠를 기획, 실행하며 업종별 최적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안한다.

특히 블로그는 접근성과 확산성이 뛰어나 기업과 브랜드, 제품에 대한 빠른 정보전달과 각인 효과를 볼 수 있고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이에 따라 대다수의 광고주가 블로그 광고를 원하지만, 공감컴퍼니 정창일 대표는 편견을 깨라는 말을 던진다. 

해당 관계자는 "현재 시장에서는 모바일 사용량이 압도적이기 때문에 모바일환경에 최적화된 마케팅솔루션이 필요하다. 때문에 블로그만 진행하는 방법보다는 동일한 예산 안에서 더 효과적으로 진행 가능한 포스트, 카페 채널을 활용하는 방법이 좋다"고 전했다.

또한 “공감컴퍼니는 앞으로도 광고대행사로서의 입지를 다져 광고주들에게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안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