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크라우드픽)

과체중이 건강을 해치면서 단기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방법이 옳지 않거나 다이어트약을 함부로 먹을 경우 몸만 버릴 수 있다. 이에 건강한 방법을 찾는 사람이 많다. 최근 이색 다이어트로 유산균이 TV프로그램에 등장했다. 유산균 다이어트법은 유산균 영양제를 먹으면 된다. 면역력 회복 및 다이어트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 '유산균 식품'을 소개한다.

프롤린유산균이란?

요즘 떠오르는 것은 프롤린유산균이다. 여기서 '프롤린'이란, 몸에 좋은 아미노산의 한 종류다. 또한 일종의 콜라겐이기 때문에 장 점막 보호 효능도 있다. 그리고 살을 뺄 때도 좋다. 두 가지를 같이 섭취할 경우 몸에서 나오는 소화액 때문에 사멸하는 일이 없어진다. 이에 살아서 장까지 갈 확률을 향상시킨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증식을 도와준다. 건강한 장을 만들고 싶다면 유익균 및 유해균이 8:2의 비율이 돼야 한다. 나쁜 균이 증가하면 살이 잘 찌고 살이 다시 찔 확률이 높다.

프로바이오틱스 있는 케피르

한편 '유산균 식품'으로 케피르가 관심을 받고 있다. 티베트에서 온 케피르는 산양, 양 등의 젖을 통해 만든 요구르트다. 일종의 발효음식이며 요거트와 비교해본 결과 다양한 유산균이 들어있었다. 또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알레르기 및 신경계, 뼈 기능 향상을 돕는다. 케피르는 심신 안정 효능이 있는데, 유산균이 풍부하기 들어있어서 나쁜 생각을 줄여주게 된다. 또 효모와 발효됐기 때문에 아미노산과 비타민, 각종 영양소를 만든다. 그렇기 때문에 정장작용, 면역력 향상에 좋은 작용을 한다. 또한 설사를 억제하고 박테리아 제거 효능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