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크라우드픽)

그저 그렇게 여겼던 물이지만 요새 더욱 몸에 효능이 있는 물을 찾는 이들이 생겼다.

그래서따라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준다는 물, 아토피를 고쳐준다는 물 등 몸에 다양한 효능을 발휘한다는 물들이 나타나 출시됐다.

다양한 물 중에서도 탄산이 가득한 탄산수는 쉽게 볼 수 있는 물이다.

탄산수는 그냥 마셔도 되지만 음료나 각종 과일, 시럽을 섞어 마셔도 좋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더욱 탄산수를 마신다.

왜냐하면 사이다나 콜라처럼 톡 쏘지만 그냥 물처럼 칼로리는 제로라 콜라가 마시고 싶을 때 마셔도 살이 찌지 않기 때문이다.평범해 보이는 물인 탄산수에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우리에게 이제 익숙한 탄산수는 물에 이산화탄소가 녹아 이온화된 물이다.

이 탄산수는 오랜 세월 화산의 암반층을 지나오면서 땅 안에 있던 이산화탄소가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미네랄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는 천연 탄산수랑 가공으로 이산화탄소를 주입한탄산수 2가지로 분류된다.

우선 천연 탄산수같은 경우는 마치 샴페인처럼 오래 유지가 가능하지만 이산화탄소를 인공으로 주입한 경우 기포가 큰 편이며 그 유지력이 짧은 편이다.

요새 탄산수가 설탕의 함유와 많은 열량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 사이다 및 콜라의 탄산음료의 대체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출처=픽사베이)

탄산수가 아무리 좋다해도 너무 많이 마시면 부작용을 낳는다.

탄산수가 살 빼는데 좋다는 말에 일반 물은 아예 마시지 않고 오직 탄산수로만 수분을 보충하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콜라나 사이다와 달리 열량이 없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순 있으나 단순히 물에 탄산이 녹아있다고 해서 다이어트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탄산수를 자주 마시게 되면 이산화탄소 있는 가스 때문에 위가 자극을 받아 위궤양이나 역류성 식도염이 생길 수 있고 치아 부식같은 현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 느낄 수 있으니 심하게 과잉 섭취하는 행동은 오히려 부작용을 낳는다.

세안시 탄산수를 이용할 때도 노폐물을 빼주는 역할을 하는 것은 맞지만 장시간 활용하면 산성 성분으로 인해서 피부가 자극을 받고 결국 피부가 울긋불긋 해지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