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학원 SBS아카데미미용학원이 이달 21일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수업에는 김포대학교 박정민 겸임교수가 초빙될 예정이며 총 10회, 5주차 과정으로 진행된다.

 

‘맞춤형화장품’이란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화장품을 덜어서 소분하거나 서로 다른 화장품 또는 원료를 추가 및 혼합한 화장품을 말한다. 맞춤형화장품 판매를 위해서는 국가자격시험을 통해 자격을 취득한 조제관리사를 의무적으로 채용해야 한다.

 

해당 자격증 도입은 뷰티 산업 전반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 효과뿐만 아니라 향수를 비롯한 화장품 관련 종사자들의 재취업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염색약 컬러링, 네일 제품 소분, 피부 제품 소분, 메이크업 컬러 혼합 등이 이루어지는 뷰티샵에서도 조제관리사 채용을 필요로 해 업계의 뜨거운 관심이 모이고 있다.

 

2020년 3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는 국가자격시험은 별도의 실기시험 없이 4과목의 필기시험으로 이루어져 있으나 이후에는 실기시험이 추가 적용될 예정이다. 더불어 국가자격증은 조기 취득할수록 취업 및 창업에 유리하기 때문에 첫 시험 통과를 목표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천안 SBS아카데미미용학원 측은 “향후 미용산업에서 크게 주목받고 꼭 필요한 자격증이 될 맞춤형화장품조제사 자격증을 꼭 취득하여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길 바란다”며 “수강생들이 자격증 원패스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학원 차원에서도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SBS아카데미미용학원 천안캠퍼스의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국가자격증반 수강료, 구체적인 수강 일정 등은 학원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