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집증후군제거방법, 화목한가정 방분탄 베이크아웃방법
상태바
새집증후군제거방법, 화목한가정 방분탄 베이크아웃방법
  • 이지민 기자
  • 승인 2020.01.1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현대인들 사이에서 셀프 인테리어 시공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일반 주택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아파트까지 자신만의 개성과 감각을 살려 나만의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것에 대한 '소확행'을 이루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새로운 도전에 꼭 성공하리란 법은 없었다. 페인트냄새, 새가구냄새 등 극심한 냄새로 인해 매일같이 시달리는 사람들이 다수 존재했다. 신축 건물이나 인테리어 시공을 마친 실내에서 사용된 건축 자재 안에서는 화학성 짙은 유해 물질과 냄새 분자의 방출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공기가 오염되기 쉬운데 간단한 환기만으로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못할 때가 있어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이러한 유해 물질들이 다량 방출이 되면 새집증후군증상에 노출이 되기 쉽다.

우리나라 환경부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집증후군제거방법으로 베이크아웃방법을 권장하고 있다. 누구나 큰 어려움 없이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는 방법으로 여러 번 반복 시공을 거치게 되면 새가구냄새 및 페인트냄새를 제거시킬 수 있고 실내 유해 물질 방출 농도도 눈에 띄게 줄여 볼 수 있다.  

베이크아웃(Bake out)은 실내 온도를 35~40도 정도로 높여서 일정시간 동안 집을 구워 내는 것을 의미한다. 실내 온도가 올라가면 유해 물질의 방출량을 강제로 끌어 올리게 되어 간단하게 제거 시킬 수 있다. 온도를 올리고 10시간 이상 놔둔 뒤에 환기를 통해서 유해 물질을 밖으로 내보내는 방법이지만 시간을 좀 더 단축시키고 공기 순환이 더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용품이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화목한가정'에서는 공기 중의 유해 물질과 냄새 분자를 흡착해서 제거를 해주는 '방분탄'을 제공하고 있다. 방분탄은 냄새를 없애 주는 탈취 기능과 유해 물질을 없애 주는 흡착 기능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숯으로 야자열매를 고온에서 활성화 시켜 만들어진 야자활성탄이다.

새집베이크아웃 시 방분탄을 바닥에 깔고 온도를 30도 내외로 올린 뒤에 5~7시간 방치시키고 환기를 시키면 보다 효과적으로 공기를 정화시킬 수 있다. 방분탄은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숯이기 때문에 한번 쓰고 버리는 것이 아니라 가성비를 중요시 하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방분탄은 우리나라 환경부를 통해서도 안전확인 인증을 받은 신고제품이기도 하다.

[방분탄5000 CB19-13-0268] 더 자세한 사항은 '화목한가정' 공식 쇼핑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