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2020년을 맞이해 청담동 라파엘웨딩에서 올해도 최저가 스드메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파엘웨딩에서 진행중인 한복 패키지는 신부한복대여 10만원대, 혼주 한복대여 20만원대 추천과 신랑예복 35만원, 신랑신부한복맞춤은 60만원대로 구성되어 있다

라파엘웨딩의 관계자는 "신상 웨딩드레스의 시중가는 100만원을 넘는데 라파엘웨딩은 웨딩드레스 직접 만드는 스드메 원청업체 이기때문에 가능한 가격이다”고 전했다.

라파엘웨딩에서는 스드메 패키지의 경우 신부 메이크업이 가장 중요하며 결혼식 날 부원장급 서비스를 보장 받는 것이 중요하며, 웨딩드레스 역시 신상 웨딩드레스를 보장받아야 한다고 라파엘웨딩 김 라파엘 원장은 조언했다.

라파엘웨딩의 스드메 가격은 77만원대로 본식 신상 웨딩드레스 1벌, 부원장급 메이크업 2번, 부케, 턱시도, 스튜디오 촬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금액대가 가능한 이유는 웨딩플래너 등 중간 수수료가 없는 스드메 원청업체 이기 때문이다.

41년간 아름다운 웨딩드레스를 만들고 있는 라파엘웨딩의 수석 디자이너는 KBS, SBS TV에 웨딩드레스 제작장인으로 소개된 바 있다.

라파엘웨딩의 스드메, 무료 대관료 웨딩홀, 폐백, 여행사 등 결혼준비 등 결혼준비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네이버 라파엘 카페에서 실시간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