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르테, 피톤치드청소로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 예방과 새집증후군제거
상태바
유르테, 피톤치드청소로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 예방과 새집증후군제거
  • 이지민 기자
  • 승인 2020.01.1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 실내 미세먼지와 오염물질로 공기가 나빠지고 있다. 주기적인 청소를 하지 않으면 집안에 냄새는 물론 곰팡이, 이불진드기가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된다. 피부에 갑작스런 두드러기가 나타난다면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일 확률이 높다.

이불진드기는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번식해 천식, 아토피, 집먼지알레르기를 유발한다.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실내온도를 18도, 습도를 50% 이하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30분씩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집먼지진드기가 싫어하는 피톤치드청소를 통해 진드기알레르기를 예방할 수 있다. 피톤치드는 나무가 세균과 곰팡이에 저항하기 위해 내뿜는 물질로 탈취, 항균, 살균 효과를 가지고 있다. 피톤치드청소 방법으로 유르테에서는 베이크아웃볼과 피톤치드 오일을 제안한다. 

실내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베이크아웃볼은 자체 흡착 기능으로 새집에서 나오는 벽지냄새, 페인트냄새를 흡수해 새집증후군청소가 가능하다. 새집증후군증상으로 두통, 눈물, 기침, 두드러기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한 새집증후군청소 방법으로 셀프베이크아웃이 있다. 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번거로운 셀프베이크아웃 대신 베이크아웃볼로 새집증후군증상을 예방이 가능하다. 

베이크아웃볼은 실내방향제처럼 향으로 냄새를 가리는 기능이 아닌 냄새를 흡착해 원인 제거를 할 수 있으며, 야자활성탄과 달리 피톤치드 원액 함유로 냄새제거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베이크아웃볼을 옷장방향제로 사용하면 피톤치드 향으로 옷곰팡이냄새제거가 가능하며, 직접 피톤치드 스프레이를 만들어 이불에 뿌려주면 피톤치드청소로 집먼지진드기 퇴치 효과를 볼 수 있다. 

유르테에서 출시한 화장실냄새제거볼은 화장실지린내, 화장실변기냄새, 아파트화장실담배냄새를 제거하는 효과로 화장실디퓨저처럼 화장실변기냄새를 가리는 기능이 아닌 직접적으로 화장실냄새를 흡착해 화장실을 쾌적하게 개선할 수 있다. 

유르테 관계자는 “새집냄새제거, 화장실냄새제거, 차량냄새제거 등 모든 공간에 활용이 가능하며, 재사용이 가능한 반영구 제품으로 꾸준히 새집, 화장실, 차량냄새제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유르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