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집중적인 공부와 학습관리를 위해 기숙학원에서 재수를 하거나, 재학생들은 방학을 이용해 기숙학원을 찾는 경우가 많다. 학부모 입장에서 자녀를 안전하게 관리해주고, 수능학습능력을 올려줄 수 있는 좋은 학원을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여러 매체에서 다양한 정보를 이용해 직접 기숙학원을 방문하여 비교해보고 신중하게 학원을 결정할 필요가 있다. 

기숙학원 선택의 명확한 기준은 존재하지 않지만, 다음의 내용을 살펴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학습의 측면>에서 보면 학원의 전통이 있는가를 살피는 것이 필요하다. 재수학원의 경우 오랜 기간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한 학원이 학생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전통이 있는 학원은 오랜 기간 교육을 통해서 얻은 양질의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교육 내용적인 측면에서 우월성을 확보하고 있다. 

다음으로 <관리의 측면>에서 보면 학생에 대한 전문적인 진학관리와 생활관리를 잘 하고 있는가도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기숙학원의 경우 9개월간을 공부와 생활을 함께 해야하므로 수험생 입장에서 슬럼프가 찾아올 수 있다. 수험생이 힘든 시기에 적절한 격려와 자극을 줄 수 있는 상담체계가 잘 갖추어진 학원이 좋은 학원이라 볼 수 있다. 그리고 원서지원영역이란 말이 생겨났듯이 진학관리에서도 전문적인 인력이나 부서가 있는지도 살펴 보아야 한다.

교육시설과 환경, 기숙사 시설과 같은 <환경적 측면>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잠자리와 세면 등이 편리하고 편안해야 학업에도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교육향상능력, 관리체계, 시설 등을 종합적으로 비교해보고 자녀의 교육장소를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애초부터 기숙학원을 위해 만들어진 학원이다. 설계시부터 기숙학원을 위해 설계되고 건립된 신축학원이다. 교실, 기숙사, 식당, 운동장 등의 넓은 공간과 샤워, 체력단련실, 대형책상 등의 시설을 학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치하고 제반시설을 갖추고 있다. 

 안성종로학원의 기숙사는 남학생이 사용하는 양이재관과 여학생용이 사용하는 강명헌관으로  분리된 단독 공간이다. 2인 1실의 기숙사는 각 방마다 편안한 잠자리와 샤워시설, 최고급비데시설을 갖추고 있어 학생이 매일 편리하고 청결한 생활을 유지하면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다. 중앙온도제어시스템을 갖추어 추운 겨울에는 따뜻한 환경에서, 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개별 강의실과 기숙사의 경우는 개별 온도 설정도 가능한 신축호텔급 기숙사를 갖추고 있다. 

 9개월 동안 집을 떠나 기숙학원에서 공부에 전념하기 위해서는 건강관리와 편안한 학습환경이 매우 중요하다.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집중해서 공부하기 위해서는 기초체력을 꾸준히 연마해야 하고, 학습하기에 편한 책상도 중요하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재원생의 건강관리를 위해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학생들이 점심 식사 후 줄넘기를 하거나 농구장에서 농구를 하고, 일부 학생들은 넓은 운동장에서 축구를 한다. 또 헬스기구가 갖추어진 체력단련실에서는 런닝머신을 이용해 학습에 필요한 체력을 함양하고, 가벼운 덤벨운동도 한다. 짧은 시간이지만, 운동을 통해서 체력연마와 함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습에 전념할 수 있다. 그리고 일반 책상의 2배가 넘는 특허출원 대형책상은 하루종일 집중해서 학습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어떤 측면에서 보면 기숙학원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도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식사라고 볼 수 있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외주업체가 아닌 직영으로 운영하는 급식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오랜 경험과 실력을 갖춘 전문영양사와 손맛 좋기로 소문난 조리장이 학원에 상주하며 학생들의 건강한 식생활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직영으로 운영을 하므로 신선하고 안전한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건강 식단을 제공한다. 학생들에게 필요한 영양분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연간 계획표에 맞추어 식사를 제공하며, 9시경 배가 출출해지면 맛있는 간식과 음료를 제공한다. 안성종로기숙학원 최진철 이사장은 ‘안성종로기숙학원에서는 자녀를 사랑하는 부모님의 마음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시스템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한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차령산맥의 한 줄기인 마이산가장자리 학습환경이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고개를 들어 학원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신록들로 가득찬 마이산을 보며 학원공간을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상쾌하고 맑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56년 전통의 종로학원이 직영하는, 기숙의 명문 안성종로기숙학원이 2월 16일 정규반 개강을 앞두고 문과 5개반, 이과 7개반을 모집하고 있다. 수준별로 반편성을 하여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맟춤식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6년의 전통에 따르는 전문적인 교육컨텐츠와 SKY, EBS 출신의 자타공인 최고의 강사진들이 포진하고 있다. 4중 담임제도를 통해 학생에 대한 철저한 관리시스템을 갖추고 열정과 성의를 다해 학생들을 관리하고 지도한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을 다녀간 전국에 있는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으로부터 많은 추천을 받는다고 한다. 2021 재수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안성종로기숙학원에도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안성종로기숙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