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캠프 서울대캠프 위캔캠프 전 기수 마감뒤 뒤늦게 접수자 몰려.. “꼼꼼히 따져보는 학부모님들 선택 증가”
상태바
겨울방학캠프 서울대캠프 위캔캠프 전 기수 마감뒤 뒤늦게 접수자 몰려.. “꼼꼼히 따져보는 학부모님들 선택 증가”
  • 이지민 기자
  • 승인 2020.01.1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국내 대표 성적향상캠프 위캔캠프의 겨울방학캠프가 금일 37기 캠프를 성료하며 참가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위캔캠프 겨울방학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다양한 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성적향상 학습법을 비롯, 자기주도적 학습에 대한 자신감도 함께 얻었다는 의견을 전했다.

또한, 위캔캠프는 수학과목 중등 통합과정인 매스마스터 중등수학정복캠프를 1년 만에 개최하며 더욱 다양해진 프로그램 구성으로 참가 학생들의 수학적 자신감과 만족도를 높였다고 전했다.

위캔캠프 측은 이번 겨울방학캠프에 학생들의 참여 의지가 어느 때보다 높았다고 전했다.

위캔캠프를 주관하는 한국진로개발원 이원석 대표는 “여러 캠프를 통해 정보를 알아본 학부모들이 위캔캠프를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하며 공식 접수 이후 뒤늦게 참가 신청이 몰려와 약 700명 이상의 접수를 기록한 것이 그 이유라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캠프참여 후 1년 뒤 대일 외국어고등학교에 합격후 축하 메세지를 보낸 H군(17세)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 현재도 위캔캠프의 온라인 학습다이어리인 커리어셀을 이용하며 자기주도학습에 열심히 매진 중인 H 학생처럼 올해 겨울방학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 역시 이 같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멘토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위캔캠프 측은 1월 33기를 시작으로 2월 48기까지, 지난 10월부터 진행된 신청자 접수를 통해 많은 참가 문의로 인해 일찌감치 조기 신청 마감을 진행했으나, 겨울방학캠프가 시작된 후에도 전국의 많은 학생 및 학부모들의 참여의지가 높아 기수 별 잔여 자리에 참여가 가능하도록 조치한다고 밝혔다.

2박 3일 일정 간 진행된 이번 캠프에서는 서울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참가자들의 멘토로 나서 1:1 개별 심층 멘토링과 과목별 공부 방법, 학교생활전략, 방학 계획, 시험 준비 등의 내용을 참여 학생들에게 지도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은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학과 탐색, 대학 정보 등에 관한 상담도 함께 진행하며 참가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의 동기부여를 가지는 시간을 보냈다. 

위캔캠프는 이는 캠프 전 철저한 준비를 통해 선발한 멘토들이 있기에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번 겨울방학캠프는 멘토들의 선발에도 주목을 받고 있는데, 위캔캠프의 멘토 들은 500명 이상의 지원자 중 150명의 정예 인원으로 구성됐다. 

추후 겨울방학캠프 참가 학생들 역시, 멘토들과의 심도 깊은 일정을 보내면서 자기주도 학습 방법과 이에 따른 성적향상비법, 과목별 공부방법 등 학생으로써 필요한 내용들을 체득하고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위캔캠프의 이 같은 주목도는 앞서 설명한 강력한 멘토링 및 공신템의 제공과 더불어 더욱 알차고 다양해진 캠프 프로그램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2020 겨울방학캠프의 경우 한 기수에 한해 수학완전정복을 위한 ‘매스마스터 중등수학캠프’를 개최하며 중학생겨울방학캠프로도 자리매김해 수학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학생들의 참여가 많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위캔캠프 측은 40명이상의  멘토들과 일대일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매스마스터 수학캠프와 함께 중등부 학생들에게 ebs의 인터넷 강의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학습법을 전수하고 앞으로도 ebs 교육방송을 활용한 학습법을 체계화하여 널리 전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참가학생들에게 선택적으로 EBS 프리미엄 인터넷강의를 제공하며 학습의 퀄리티를 높이는 일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위캔캠프의 강력한 공신템 제공 역시, 참가학생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았다. 실질적으로 성적향상에 도움이 되는 컨텐츠부터, 캠프 종료 후 자기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공신템까지 이번 겨울방학캠프 역시 다양한 학습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참가학생들을 위한 실질적인 혜택 확장을 지속적으로 진행했다.

위캔캠프는 이번 겨울방학캠프를 역시 외국어 전문 교육 기업 시원스쿨, 중등 최신 인강과의 제휴를 이어나간다. 무료 강의 공신템을 통해 참가 학생들은 시원스쿨이 제공하는 국내 최고급의 동영상 강의와 학생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등 최신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 위캔캠프는 참가학생들에게 캠프의 종료 후에도 학생 개개인에게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e러닝 진로 다이어리(커리어셀)를 무료로 제공한다. 참가 학생들은 커리어셀을 통해 다양한 동영상강의 및 다이어리, 일기장, 진로, 진학, 자격, 취업, 직업의 정보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이는 평생 무제한 이용권을 통해 꾸준히 사용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과목별 학습을 캠프 종료 후에도 진행할 수 있도록 위캔한국사에 이어 위캔영어 교재시리즈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제공되는 과목 별 위캔한국사, 위캔영어 비법노트, 위캔북은 학생들의 체계적인 과목 별 학습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위캔캠프는 위캔중등수학 위캔고등수학, 위캔사탐, 위캔과탐 비법노트 제공 등을 통해 겨울방학캠프에 참여하는 다양한 참여 학년 별과 과목 별 학습서의 종류를 더욱 확장할 계획에 있다고 전했다.

한편, 위캔캠프는 캠프 기간 동안 참가 학생들에게 주식회사 풀무원의 엄선된 영양 식단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캠프기간동안 학습을 위한 최상의 음식을 제공하고 기념 티셔츠와 텀블러, 볼펜, 전용 교재와 노트, 도서와 문제집 등의 증정과 캠프기간 내 기수별 우수학생에 장학금 증정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건강한 동기부여를 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위캔캠프는 캠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사태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피겨스타 김연아의 밀착 경호원 출신의 경호업체 룩인터네셔널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 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국 최고의 경호 업체를 통한 안전 행정 시스템을 가동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캠프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겨울방학캠프를 성공적으로 마감하며 국내 대표 성적향상캠프로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는 위캔캠프는 오는 여름, 다시 한번 방학캠프 개최를 통해 전국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위한 발걸음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본 캠프는 서울대학교와 무관하게 진행되는 캠프로 오는 2월 21일 시작되는 51기 캠프까지 진행 될 예정이며, 추후 진행될 여름방학캠프에 관한 문의도 공식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