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높이 깔창 계속 신으면 족저근막염 생길 수 있어…치료법은?
상태바
키높이 깔창 계속 신으면 족저근막염 생길 수 있어…치료법은?
  • 강이태 기자
  • 승인 2020.01.1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크라우드픽)

현대인들은 키높이 깔창이나 하이힐을 사서 신는데 자신감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패션 아이템으로 구입하는 사람 또한 많다.

하지만 과도하게 키높이 깔창이나 하이힐 같은 것들에 중독된다면 무심코 걸을때 발 통증이 심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런 현상은 족저근막염의 증상이라고 볼 수 있는데 우리 발바닥 속에 있는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막에 생긴 염증을 말한다.

이 족저근막에 키높이깔창이나 하이힐 처럼 반복적으로 무리를 주면 손상이 나타나고 염증이 발생한 것을 일컫는다.

그리고 족저근막염은 남성보다 여자들이 이런 증상을 더 많이 느끼는데 이런 족저근막염의 정도가 나빠지게 되면 그냥 걸어도 아파서 족저근막염의 이유를 파악하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

그렇다면 족저근막염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족저근막염의 원인은 여러가지인데 우선 족저근막에 자극이 많이 갔을 경우 발생하므로 제일 많이 족저근막염의 이유가 되는 행동은 하이힐이 생활화 돼 있는데 과제충이라 발에 자극을 준 경우다.

아니면 선천적인 발모양 때문에 족저근막염에 시달리기도 한다.

아니면 평소 걷기나 운동을 잘 하지 않는 경우, 순간적으로 족저근막이 늘어아 펴져 자극을 받은 경우, 종아리 근육이 줄어드는 경우 등의 많은 이유가 있다.족저근막염에 감염되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

이 족저근막이라는 것은 사람들이 걸을 때 매우 막중한 역할을 하는데 족저근막염을 앓게 되면 초기 증상으로 가만히 있을 때 그 어떤 통증도 없다가 발을 땅에 디디면 그때 갑자기 엄청난 아픔이 온다.

족저근막염은 주로 아침에 많은 통증이 나타나는데 일어나서 걸을을 걷게 될 때 수면하면서 수축된 족저근막이 펴지게 되면서 고통스러움을 느낀다.

초기증상이 아니라 족저근염악을 앓은지 오래됐다면 서 있을 때 뻣뻣한 느낌이 지속되고 고통이 시간이 지날수록 배가 된다.

이런 족저근막염의 초기증상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어가면 다양한 증상들이 더욱 안좋아져 걷는 것은 물론 서있기도 힘들어져 그냥 걷는 것 조차 하지 못할 위험이 커 꼭 조금이라도 불편하면 치료를 받아야 한다.족저근막염을 고치려면 족저근막염에 특화된 신발을 신거나 깔창을 포기하지 못하겠다면 족저근막염 전용 깔창을 낄 수 있고 발에 무리가 가는 하이힐이나 깔창은 자제하자.

또한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큰 도움이 된다.

아니면 한방치료의 힘을 빌려 볼 수 있는데 부항, 뜸, 침, 한약 등의 방법이 있다.

허나 여러가직 치료 방법을 써도 또 다시 재발하면 소용이 없으므로 종아리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자주 마사지하고 스트레칭 한다.

강이태 기자   ekdudgg@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