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제주도에 위치한 성산일출봉은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3관왕을 비롯, 세계7대자연경관과 한국생태관광 10선, 한국관광 50년 기네스 12선 등에 오른 제주도의 명실상부한 랜드마크라 할 수 있다. 

성산일출봉은 바다 사이에 우뚝 솟은 성채 같은 모양으로 주변 풍경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으며, 정상에서 맞이하는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할 수 있어 제주도의 겨울바다와 함께 이맘때쯤 인기가 높은 관광지다.

한편,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알려진 ‘성산일출봉 해송 갈치전문’은 깔끔하고 아늑한 인테리어는 물론 다양한 갈치와 제주도의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관광객과 현지인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성산일출봉 해송 갈치전문에서 판매하고 있는 갈치 요리는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갈치와는 궤를 달리한다. 보통의 갈치 크기보다 배는 커다란 큼지막한 갈치에 갖가지 재료가 더해져 양은 물론 깊은 맛까지 느껴볼 수 있다. 고소하고 담백하게 구운 갈치는 한 입 베어 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 

갈치구이뿐만 아니라 특제 양념장과 호박, 양파, 감자, 무 등의 재료로 맛있게 끓여 낸 갈치조림 또한 성산일출봉 해송 갈치전문의 인기 메뉴다. 이외에도 갈치조림 외에도 갈치구이, 전복뚝배기와 해물 가득 순두부찌개 등 제주만의 향토적인 고유음식을 성산일출봉 해송 갈치전문에서 마음껏 누려볼 수 있다.

성산일출봉 해송 갈치전전문의 주인장은 조리학을 전공한 진짜 요리사로, 직접 요리를 해 손님상에 내놓고 있다. 더불어 이곳에서 사용하고 있는 모든 양념장은 맛간장과 국간장에 여러 과일, 향신료를 더해 직접 만들고 있다. 

이곳의 별미 메뉴인 해물가득라면은 육수부터 다르다. 일반 수돗물로 끓이는 것이 아니라 특제 육수로 끓여내기 때문에 보다 깊은 맛을 맛볼 수 있다.

관계자는 “손님들에게 질 좋은 재료로 더욱 푸짐하게 드려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라며 “앞으로 정성을 다하여 건강미가 넘치고 제주만의 독특함을 담아낸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