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E 많은 '요즘 대세' 옥수수, 요리법은?…위장 약하면 조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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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E 많은 '요즘 대세' 옥수수, 요리법은?…위장 약하면 조심
  • 강이태 기자
  • 승인 2020.01.15 16:4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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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픽사베이)

요 근래 옥수수가 주목을 받는데 다양한 옥수수 효능 역시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수많은 매체와 방송에서 셀럽들의 체중조절 식품으로 유명한 옥수수가 체중조절을 하고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눈길을 모은다. 거기에 자국민 사이에서 유명한 미인으로 알려진 김태희가 출산을 하고나서도 여전한 미모의 비법이 초당옥수수라고 언급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옥수수잎, 옥수수줄기, 옥수수꽃을 비롯해 뿌리인 수염까지 버릴게 없는 옥수수는 달달한 초당옥수수부터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찰옥수수까지 수많은 옥수수가 존재한다. 따라서 여러가지 옥수수 효능과 함께 다양한 옥수수 섭취 법, 을 소개한다.

옥수수가 미치는 효능은 과연?

옥수수 효능은 포만감이 크다는 것이다. 여기에 옥수수 속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비타민E가 풍부한 옥수수는 레시틴 성분을 함유해 잡티 제거에 좋아서 피부미용에도 좋다. 또 우리 몸의 소화요소인 아밀라아제의 활동을 막는데, 이것은 저당류가 흡수되는 것을 막아 혈당을 낮춰준다. 게다가 옥수수 속에는 베타카로틴이라고 불리는 것이 가득한데 이것은 항암작용, 노화방지에 좋다고 알려졌다. 또한 옥수수의 씨에 있는 눈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더불어 비타민E와 프로게스테론 등 많은 영양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그리고 초당옥수수라는 것이 관심을 받고 있다. 초당옥수수는 당분이 많아서 설탕옥수수로 유명한데, 기타 옥수수보다 당도 유지 시간이 더 긴편이고 저장력이 뛰어나 더 오랜 기간 동안 냉장고 보관이 가능하다. 여기에 열량도 낮은 편이고 포만감도 좋아 체중조절 음식으로 많이 이용된다.

옥수수 요리법은?

여러가지 레시피로 이용가능한 옥수수는 우선 수염차로 즐길 수 있고 군옥수수, 찐옥수수, 콘샐러드 등으로 먹을 수 있다. 옥수수 찌는 방법은 먼저 옥수수를 랩으로 감싸 포크 등으로 작은 구멍을 낸 뒤 찜통이나 전제렌지를 사용하거나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 섭취 가능하다. 이외에도 압력솥을 활용해 옥수수를 삶으려면 설탕 등 조미료를 조금 넣고 쪄도 좋고 색다른 옥수수 레시피를 경험하고 싶다면 소금을 뿌린 옥수수에 버터를 바르고 구운 후 고춧가루를 넣으면 베트남이나 인도, 태국 등 동남아에서 느껴볼 수 있는 마약옥수수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또는 옥수수알을 넣어 밥을 하게 되면 달콤한 옥수수밥이 만들어 진다. 이외에 옥수수밥으로 주먹밥을 만들어서 다양한 도시락으로 활용해도 괜찮다.

강이태 기자   ekdudgg@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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