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최근 들어 많은 사람들이 몸캠피싱등으로 힘들어하고 있다. 이는 영상 사기부터 시작하여 동영상 유출, 영상 유포, 영상통화 녹화까지 문제가 되어가고 있다. 이는 다른 범죄들에 비해서 크게 문제가 되기도 하며, 집계되는 건수가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나 몸캠피씽 같은 경우에는 다른 문제들을 일으키기도 하고, 물질적인 피해와 정신적인 피해를 동시에 입게 된다

한번 생겨난 문제들은 계속해서 물질적인 피해를 동시에 주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판단이 필요하며, 지속적으로 돈의 요구가 떠오르고 있다. 그리고 해당 문제가 이어지면서 피해자들은 피의자의 요구를 따를 수밖에 없기 때문에, 해당 사건에 대한 문제를 겪게 되거나 혹은 진행되었을 경우 지인이나 직장생활에 지장이 생길 수도 있다.

 동영상유포협박 이 생긴다거나, 이에 맞는 몸캠피씽 사기, 유출, 유포, 해킹이 생겨날 수도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도 잘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업체를 찾을 때는 오랜 시간 운영이 되었는지, 실제 후기가 좋은지 등을 알아봐야 하며 “범죄자 패턴이나 유포방향 등에 따라 1:1 맞춤 상담을 24시간 내내 제공하고 있다.

몸캠피싱 피해사례들은 대개 피의자가 영상통화등을 통하여 피해자를 만들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피해자가 알몸이나 신체 일부를 드러내도록 유도하고 이를 녹화하기도 한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사용해 휴대폰의 연락처를 확보해 피해자를 협박한다는 점에서도 문제가 되기도 한다. 

한국 몸캠피씽 대응센터 케어라풋 에서는 모든 절차들에 답을 제시하고 있기에 더욱더 빠른 대처를 할 수가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