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앤드테라스(And Terrace Bakery Cafe)’는 일산 식사동 동국대학병원옆에 위치한 베이커리 카페로, 대한민국 베이커리 명장이 매일 만드는 빵과 수제 음료가 있는 창고 형 대형카페이다.

위 앤드테라스 카페가 무려 200평에 육박하는 널찍한 실내 공간을 자랑해 화제가 되고 있다. 2층 건물 전체가 해당 카페 소유이고 1층은 주차장, 2층은 카페가 자리하고 있어 앤드테라스 이용 고객들은 주차 문제 걱정 없이 넓은 카페에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카페 공간 천장도 일반 카페와 다르게 매우 높아 웅장한 느낌도 난다. 

실내뿐만 아니라, 카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테라스 공간까지 겸비하여 봄, 가을 따뜻한 계절에 2층 테라스에서 경치를 바라보며 빵과 음료를 더욱 즐길 수 있다. 날씨가 좋은 날은 고객들이 앞 다투어 테라스 자리를 차지하려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경쟁도 은근히 치열하다고 전한다.

넓은 공간과 함께 위 카페의 대한민국 제과제빵기능장이 매일 직접 만드는 40여종의 빵은 맛있고 보기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빵 뿐만 아니라 음료의 경우도 모두 수제로 만들고 커피의 경우 다크듀와 허니듀, 두 가지 원두 중에 고객이 원하는 하나를 취향별로 선택 가능하게 하는 등 고객들을 위해 신선함을 특히 신경 썼다고 전한다. 

특히 프랑스 유기농 발효종 이용하여 숙성시키고 프랑스 유기농 버터, 우유 및 밀가루 등 천연재료만 사용하여 건강한 빵을 만든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전한다.

일산에 가볼만한 핫플레이스 ‘앤드테라스’는 동국대학병원 옆에 위치한다. 현재 케이크 및 각종 빵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 중이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대표 전화번호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