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3면이 바다인 우리나라에서 바닷가 지역을 방문하면 배 이름을 따서 명명한 식당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그러한 식당은 배를 움직여 직접 잡아온 싱싱한 해산물을 사용해 중간 유통비용을 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며 지역 맛집으로 명성을 얻곤 한다. 강화도맛집 ‘진복호’ 역시 그러한 선주 식당이다. 

풍성한 양을 자랑하는 제철 모듬회, 가리비와 전복, 멍게 등 다채로운 해산물을 선보이는 해산물모듬, 겨울철 추위를 녹이기에 부족함 없는 ‘단호박꽃게탕’과 ‘해물조개탕’, 고소한 버터와 쫄깃한 해산물의 식감이 어우러진 ‘버터관자구이’와 ‘버터장어구이’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 가운데, 단연 돋보이는 강화맛집 ‘진복호’의 메뉴는 바로 ‘게장스시’다.

‘게장스시’는 한국인은 물론 전세계인이 사랑하는 음식인 간장게장과 쫄깃한 제철 회를 이용해 개발한 ‘진복호’만의 시그니처 메뉴다. 함께 나오는 초밥에 감칠맛 넘치는 간장이 스며든 제철 회와 부드러운 꽃게 살을 올려 즐기면 입안에서 폭발적인 맛의 조합을 즐길 수 있다. 정갈하면서도 독특한 차림새 덕분에 SNS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철마다 제철 해산물을 이용해 신선한 요리를 선보이는 강화도가볼만한곳 ‘진복호’는 주요 관광지인 광성보, 초지진, 길상산과 가까워 여행 코스에 넣기 좋다. 특히 ‘진복호’ 신관은 소리박물관 근처에 자리하고 있어 자녀들과 함께 박물관을 둘러본 후 방문하기에 적합하다. 주차장이 넉넉하며 입식 및 좌식 자리도 충분해 단체 손님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아이들의 입맛을 고려해 새우튀김, 치킨텐더, 어묵까스 등 키즈밀 메뉴를 마련해 두었으며 식사 후 아이들이 눈치 보지 않고 놀 수 있도록 키즈시네마 시설을 갖추었다. 신관 2층 카페에서는 강화도맛집 ‘진복호’를 이용한 고객이 영수증을 지참할 경우 음료 1잔당 1천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3 종류의 메인 메뉴를 골라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세트메뉴와 데이트에도 손색 없는 1인 코스메뉴 등 다채로운 선택지가 준비된 강화맛집 ‘진복호횟집’은 강화도 선두5리에 자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