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하권을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밤에는 더욱 추워지고 있어 다양한 온열기기의 사용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전기찜질기, 전기매트, 온수매트 등이 많은 수요를 보이고 있는데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잠자리만큼은 질 좋은 숙면을 위해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을 만들어주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숙면을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기 시작했다.

다양한 제품 중에서도 국내 보일러 시장 1, 2위를 치열하게 달리고 있는 경동나비엔과 귀뚜라미에서 나온 온수매트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경동나비엔과 귀뚜라미는 보일러 기술을 적용한 온수매트를 출시하기 시작하면서 난방 시장 선점에 나섰는데, 경동나비엔은 온수매트에 흐르는 물을 스슬 살균할 수 있는 셀프 이온 케어 기술을 넣었으며, 귀뚜라미는 탱크 분리형 구조로 매트 내부에 순환하는 물만 직접 가열하여 더욱 빠르게 온수를 데우는 기술을 넣었다. 이렇듯 각각 뚜렷한 특징을 보여 많은 사람들이 찾는 제품으로 수요를 높여가고 있다.

또한, 솔고바이오와 한일에서도 나온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데, 의료기구 생산 전문업체인 솔고바이오는 가정용 의료기로 온베드를 출시하여 매트형 전지찜질기로써 혈액순환 개선과 근육통 완화에 효과가 좋은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한일에서는 전기요를 선보이며, 속지 열판과 겉지 커버가 분리되어 물세탁이 가능해 실용적이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다.

이렇듯 다양한 제품 가운데 전기찜질기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눕스 탄소매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눕스 탄소매트는 천연 참숯을 가공하여 만든 탄소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자파를 확실하게 차단해주며, 특허받은 병렬 열선으로 만들어 접거나 구부려도 절대 단선되지 않아 화재를 완벽하게 예방한다. 또한, 자연 음이온과 원적외선 방출로 전기찜질기로도 사용할 수 있어 건강에 도움을 주며, 방사성물질인 라돈이 전혀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눕스 관계자는 “눕스 탄소매트는 숯을 원재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탁월한 항균과 탈취효과로 진드기, 곰팡이, 부패균 증식을 억제하며 악취 제거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반영구적인 내구성과 전자파 상쇄원리로 제작하여 건강에 유익하며 깊은 숙면을 도와준다.”라고 이야기했다. 저 자세한 내용은 눕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