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자년을 맞이해서 요즘 가장 핫한 여행지가 바로 속초이다. 요즘 국내 여행지에서 가장 손꼽히고 있으면서 더불어서 속초 맛집도 사랑을 받고 있다. 강원도하면 빠질 수가 없는 설악산에는 육담폭포가 여행코스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몇 년전에 32년만의 다리가 개통이 되면서 새로운 산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이다.

설악산을 가기전에 든든하게 식사를 하기 위해 들린다는 관광객들의 필수코스가 되어버린 ‘경상도횟집’ 은 오랜경력을 가지고 있는 주방장이 직접 새벽에 공수해온 직접 손질하는 모듬회와 속초 대게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식당이기에 대게 그리고 홍게를 즐길 수가 있다. 또한 오징어순대. 매운탕, 초밥 등도 함께 먹는 즐거움도 경험할 수 있다. 가족들은 물론 모임형태로 자주오는 관광지답게 다양한 인원수를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청결면에서도 노력하는 모습이 돋보이고 있다.

속초 대게 맛집 ‘경상도횟집’에서 든든한 식사를 하고 설악산 육담폭포를 코스로 가족들과 트레킹을 해보는 것도 좋다. 목재 아치교를 설치를 하고 교량과 구름다리를 연결하는 길이 95m의 탐방로를 새로 개설을 하여 어린 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모두 편안하게 즐길 수가 있다. 우리나라 최고의 명산답게 겨울을 제대로 만끽하고 싶은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속초 맛집부터 관광지까지 추천하고 싶은 여행코스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