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6, 9월 평가원 모의고사 등 평소 성적에 못 미치는 결과를 받아 든 학생들이 대입 재도전을 통한 대입성공을 위해 좋은 강사진과 전문적인 관리시스템을 갖춘 학습환경을 위해 재수학원을 고민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해마다 높은 성적향상과 진학성과를 이루며 청주재수학원을 선도하고 있는 청주탑클래스학원이 오는 2월 17일(월)에 2021학년도 대입 재도전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수정규반을 개강하여 좋은 환경에서 오직 공부에만 집중하고자 하는 청주지역 학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그동안 청주재수학원중에서 독보적으로 전과목 선생님들을 서울의 우수한 강사진으로 초빙하여 확실한 차별점을 부각시켰던 탑클래스학원은 올해 역시 경험과 실력을 갖춘 서울 선생님들로 일부 강사진을 보강하여 더욱 높은 퀄리티로 강화했다는 게 학원측의 설명이다.

또한 지난해 청주탑클래스학원에서 재수과정을 거쳤던 학생들은 이번 2020학년도 수능시험에서 큰 폭의 성적향상을 이루었음은 물론 문, 이과 논술전형을 통해서도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다양한 입시전형에 맞는 전문적인 대비가 가능한 것이 큰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청주탑클래스학원은 수준별 반편성을 통한 철저한 맞춤수업과 매월 모의고사를 본 후에는 과목별 학습코디를 위한 구체적이고 지속적인 학습상담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도록 담임선생님과 함께 호흡하며 공부하는 멘토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과목별로 기준을 충족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에게 꼭 필요한 과목만을 선택적으로 수업을 듣고 남은 시간을 일대일 질의응답과 철저한 학습관리하에 충분한 자기주도 학습시간으로 활용하게 함으로써 부족한 과목에 대한 효율적이고 집중적인 몰입학습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게 특징이다.

한편으론 특정과목의 기초실력이 크게 부족한 학생이나 보다 심화된 수업내용과 문제풀이를 추가적으로 수업을 통해 연습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국/영/수 및 문이과 논술 등의 클리닉 강좌 및 특강을 개설하여 보다 심도 깊은 이해를 돕는 등 다채로운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개개인의 맞춤 향상 프로젝트로 학생들의 성적을 끌어올리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청주탑클래스학원의 권병현 원장은 “성적 향상을 위해서는 수능일까지 꾸준하게 유지되는 면학 분위기와 뛰어난 강사진의 헌신적인 관리가 중요하며, 이것이 좋은 학원을 가르는 가장 명백한 기준”이라고 강조한다. 이어 “최근 청주에서 재수학원 선택 시 ‘오직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학원, 성적 향상률이 높은 학원’으로 꼼꼼하게 살펴보며 학원을 결정하는 학생들이 많아짐에 따라 청주 탑클래스학원을 선택하는 학생들이 예년보다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주탑클래스학원은 전년도 수능 성적을 바탕으로 수업료를 10~100%까지 할인해주는 수능성적 장학제도와 더불어 6월 및 9월 평가원 성적을 기준으로도 장학혜택을 큰 폭으로 제공하여 수업료에 대한 부담을 낮추는 한편, 재수기간 동안 시기별로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조치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학생들은 별관에 마련된 전용식당에서 점심과 저녁식사를 해결함으로써 학원내에서는 쾌적한 실내 환경은 물론 식사시간에도 면학분위기를 중단없이 이어갈 수 있어 학생들로서는 오직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다. 그리고 오창노선을 포함해 총 6개 노선으로 통학차량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은 거리상의 부담없이 편리한 등하원을 할 수 있는 점도 눈 여겨 볼만하다.

학원측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양질의 콘텐츠와 좋은 퀄리티의 수업 및 학습관리를 통해 학생들이 굳이 서울까지 가지 않더라도 최고의 교육환경 속에서 대입 재도전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청주재수학원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2월 17일(월요일)에 개강하는 재수정규반과는 별도로 인강과 개인의 자기주도학습관리를 위주로 운영하는 독학재수반도 선착순으로 모집하므로 학생들은 자신의 학습성향에 맞게 종합반과 독학반의 선택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특히, 청주 탑클래스학원의 독학재수반은 청주독학재수학원 중에서 전문적인 재수종합반 강사진들로부터 매일 국영수는 물론 사과탐에 이르기까지 전과목 질의응답이 가능하고 필요한 학생들의 경우 문이과 논술특강까지 서울의 우수한 강사진들로부터 신청해서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학원측은 전했다.

청주 탑클래스학원의 재수종합반과 독학재수반과 관련된 보다 상세한 내용은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