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 제주도는 겨울의 풍경과 분위기가 환상적인 관광지로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모두나 한번쯤은 방문했을 정도다. 

제주도는 몸과 마음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다양한 명소와 다채로운 제주도 토속음식을 즐길 수 있는 맛집을 맘껏 즐길 수 있어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은 여행지다. 이러한 제주도의 수많은 관광 명소 중에서도 제주도 애월 지역은 곽지해수욕장, 한담해변, 새벽오름, 함담해안산책로 등의 제주도 가볼 만한 곳이 많은 곳이다. 

또한, 애월 관광지 주변에는 제주도흑돼지맛집 등의 맛집도 많아 제주도 드라이브 코스, 2박 3일여행코스로 적합하다.

이러한 제주도 여행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제주도의 특색 있는 음식을 맛보는 것이다. 그 중, 사장님이 직접 초벌구이 해 쫄깃하고 감칠맛이 일품인 제주 애월 맛집 '애월 그때그집’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제주도애월흑돼지맛집 ‘애월 그때그집’은 제주 특산품인 제주 흑돼지를 보다 더 쫄깃하고 촉촉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사장님이 직접 먹기 좋게 구워 손님상에 내놓고 있다. 

제주도맛집리스트에도 여러 차례 등극한 이곳은 흑돼지 초벌구이로 맛을 한층 더 올려 손님의 식탁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주도현지인맛집 그때그집 애월점의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는 흑돼지 오겹살 세트는 제주 흑돼지를 사장님이 직접 구워줘 식사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한입 베어 물면 가득한 육즙을 느낄 수 있는 흑돼지 구이는 감칠맛 또한 뛰어나다. 

이와 함께 흑돼지 오겹살 세트 주문시 흑돼지 김치찌개를 비롯해 수제 소세지 1개, 왕새우 2마리, 철판 계란 후라이 2개 등 푸짐한 먹거리가 함께 제공돼 제주도의 인심을 느껴볼 수 있다.

제주도김치찌개맛집 그때그집에서는 추운 겨울, 몸과 마음 둘 다 풍족하게 해주는 별미도 맛볼 수 있다. 제주흑돼지맛집 애월 그때그집의 흑돼지김치찌개뚝배기는 워낙 높은 인기로 인해 3시까지만 한정적으로 맛볼 수 있다. 

흑돼지김치찌개뚝배기는 새송이 버섯과 팽이버섯, 담백함을 더하는 두부와 느끼함을 덜어주는 묵은김치, 마지막으로 끓이면 끓일수록 감칠맛이 배가 되는 떡국떡 등의 재료가 들어가 있어 보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이 메뉴는 가성비가 느껴지는 가격 8000원에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

한편, 제주도 맛집리스트에 등극한 ‘그때그집’은 제주공항에 위치한 제주공항 그때그집의 신규 오픈을 2월 내로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