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각종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제주는 언제든지 항공권이 매진일 만큼 인기 있는 여행지이다. 이 곳에 오게 되면 지인들을 나눠줄, 혹은 집에 가져갈 기념품을 고르게 되는데 그 중에, 제주 오메기떡이 한 인기를 한다.시장이나 면세점에서도 쉽게 구매를 할 수 있지만 사람들은 조금 더 전문적인 곳을 찾기도 한다.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해 있는 '한라청정오메기떡'은 한 곳에서 무려 40년 동안 전통적으로 오메기떡 하나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판매 그리고 배달하는 곳이다.위치는 공항 근처에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제주 오메기떡 택배를 전국 방방곡곡 집 앞까지 배달을 시켜 주기도 하다.

한라청정오메기떡은 매일 신선한 떡을 만들고 있으며 색소와 방부제가 전혀 들어가 있지 않은 웰빙떡을 자랑하고 있다.오메기떡은 포만감이 우수하여 아이들과 어르신들 모두에게 식사대용 혹은 간식으로 적합하다.또, 이 떡은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전통 고유의 떡이기 때문에 일반 떡집에서 보기 어려워 제주도에서 배송을 시키곤 한다.

제주 오메기떡 맛집에서는 야생 쑥, 좁쌀, 통팥, 팥앙금을 주 재료로 만들고 있다.맛은 한가지가 아닌 총 4가지로 만들어져 있다.일반적인 오메기떡, 견과류 떡, 콩고물 오쟁이, 흑임자떡 이렇게 네가지를 가지고 있어 종류도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 

직접 와서 보고 구매를 하기도 하지만 굳이 제주도를 가지 않아도 전화 한 통으로 제주 오메기떡 택배를 보낼 수 있다. 총 25개입 혹은 50개입이 기본이지만 원하는대로 조절해서 주문을 할 수 있기도 하다. 맛은 내 마음대로 섞어서 배달을 할 수 있으며 받는 즉시 냉동 보관을 하고 먹을 때 마다 하나씩 꺼내서 자연해동 해서 먹을 수 있게 개별포장이 되어 있어 먹기에도 편하다. 

다가오는 설날에도 남녀노소 모두가 모여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한 상이기도 하다. 종류를 네가지를 섞어 마음대로 취향에 맞게 먹을 수 있고 우유나 주스 그리고 커피와 다양하게 어울리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너무나 좋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