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최근 홈카페, 홈파티 등 집안에서 여가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지고 자신만의 공간을 가꾸는 문화가 자리를 잡게 되며 가구에도 나름의 투자를 한다. 특히 침대라는 가구는 이제 잠을 자는 공간을 넘어 휴식 시간 '힐링'을 할 수 있는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기도 한다. 비단 누워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등을 기대어 편하게 앉은 자세로 베드 테이블과 같은 옵션을 이용해 식사나 취미 생활을 하기도 한다.

이러한 변화는 리클라이너침대와 같은 기능성 침대가 모션베드 추천에 힘입어 시장을 넓혀가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흔히 등을 세우고 눕거나 앉을 수있는 침대는 활동이 수월하지 않은 환자를 대상으로 한 병원 침대를 떠올리기도 하나 최근에는 여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성 가구로 자리모션베드 추천이 많은 “마스슬립(MARS SLEEP)”

최근 홈카페, 홈파티 등 집안에서 여가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지고 자신만의 공간을 가꾸는 문화가 자리를 잡게 되며 가구에도 나름의 투자를 한다. 특히 침대라는 가구는 이제 잠을 자는 공간을 넘어 휴식 시간 `힐링`을 할 수 있는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기도 한다. 비단 누워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등을 기대어 편하게 앉은 자세로 베드 테이블과 같은 옵션을 이용해 식사나 취미 생활을 하기도 한다.

이러한 변화는 리클라이너침대와 같은 기능성 침대가 모션베드 추천에 힘입어 시장을 넓혀가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흔히 등을 세우고 눕거나 앉을 수 있는 침대는 활동이 수월하지 않은 환자를 대상으로 한 병원 침대를 떠올리기도 하나 최근에는 여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성 가구로 자리하면서 전동침대 추천 후기에도 다양한 브랜드를 볼 수 있다.

수요가 늘어난 만큼 여러 브랜드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는데, 판매율이 높았던 체리쉬모션베드, 일룸모션베드, 템퍼모션베드 외에도 새로운 국내 브랜드가 무서운 속도로 침대 시장의 기세에 맞서고 있다.

여러 브랜드 중에서도 자체적인 메모리폼매트리스 개발로 호평을 받고 있는 마스슬립이 모션베드 시장에도 진출할 것을 선언하여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마스슬립의 모션베드는 세계 1위 전동침대 모터 테크닉을 보유한 덴마크 리낙사의 장비를 이용한다.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은 장비를 이용하기 때문에 퀄리티나 내구성 면에서는 논쟁의 여지가 없으며 사용자가 불편감을 느낄 정도의 잔고장이 일어나지 않아 우수한 상품성을 자랑하여 모션베드 추천 리스트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용 시 소음을 일으키지 않고 에너지 절약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경제적이며, 리모컨과 더불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도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모션베드의 경우, 침대 아래쪽에 컨트롤을 위한 여러 장비가 보이기 때문에 미관을 해칠 우려가 있으나 마스슬립에서는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 써 침대 하부를 깊게 만들었다. 리클라이너침대는 기능성을 앞세운 가구이기는 하지만, 기계가 즐비한 모습은 어느 각도에서도 심미적으로 유쾌하지 않아 매번 지적받아온 사항이다. 그러나 마스슬립은 구동부와 배선부가 드러나지 않도록 섬세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모션베드 추천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 침대 프레임은 독일의 퓨어브릭이라는 소재를 이용하여 오염 물질을 물티슈로 정리할 수 있는 기능성을 자랑하였고, 발수처리와 손상에 강하다. 이는 총 세 가지 색상인 그레이와 블루, 그린을 갖추어 모던한 인테리어를 형성하기에 무리가 없다.

휴식 시간을 좀 더 편하고 안정감 있게 보내고자 구매를 고려하는 모션베드, 혼자만의 공간에서 재충전을 원하는 홈이코노미족에게는 필수품으로 여겨진다.

메모리폼매트리스로 새바람을 일으킨 마스슬립, 기능과 디자인을 동시에 잡은 모션베드와 침대프레임을 선보이며 또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