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일교차가 큰 요즘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데 몸에 좋은 영양제보다는 음식으로 직접 섭취를 하면 체내 흡수율도 높아 기력 보충에 좋다고 한다. 그중에서도 보양식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전복은 영양가가 풍부하며, 내장에 가장 많은 영양가가 있다.

예로부터 귀하게 대접받아온 수산물로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을 위해 먹었다고 알려질 만큼 전통적으로 왕족들과 양반들이 즐겨 찾는 음식이다.  특히 환절기가 다가오는 요즘 보양식으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음식으로 남녀노소에게 좋으며 또한 전복 중에서도 완도산 전복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영양분의 체내 흡수가 빨라 회복기 환자나 노약자들에게 효과가 높다. 게다가 오돌오돌하게 씹히는 특유의 식감으로 인해 마니아층이 넓게 형성되어 있는 음식이다. 

 

안산 맛집 ‘금화전복’의 메인메뉴로는 전복, 차돌박이, 키 조개관자 삼합이 어우러진 전복 삼합 구이가 있다. 여기에 무 쌈과 갈치 속젓, 구운 치즈 등 다양한 사이드 및 쌈 재료와 함께 먹으면 그 맛이 배가 된다.

이처럼 안산 맛집 ‘금화전복’에서는 환절기 급격히 떨어진 체력을 보충해줄 전복 삼합 구이를 선보여 안산 가볼 만한 곳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또한 전복 전문 요리점으로 다양하고 푸짐한 전복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며 가성비가 높아 고잔동 맛집으로도 최근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