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난, 경제난 등이 점점 더 심해지는 경쟁 사회속에서 많은 이들이 더욱 나은 미래를 위해 어학 스펙을 쌓으려 하루하루 노력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국내 취업의 어려움을 느끼고 해외취업, 교환학생, 유학, 이민 등 해외로 발길을 돌리는 이들도 늘어나면서 토플, 아이엘츠, SAT, PTE 등의 어학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도 점점 더 늘고 있다. 

전문가들은 토플이나 아이엘츠 등과 같은 입시과목의 경우 티칭 경험과 스킬이 풍부한 과목별 전문 강사의 튜터링 및 일대일 첨삭지도가 성적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말한다. 이에 요즘 일대일 수업으로 해당 과목을 티칭하고 있는 토플학원이나 아이엘츠학원 등 을 찾는 이들이 많다.

강남, 신촌, 수원, 부천 등에 지점을 두고 있는 랩스는 각 과목별 전문 강사진의 구성으로 수강생들에게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랩스의 강사진들은 미국 아아비리그를 비롯한 명문대 영미권 학·석사 출신으로 다수의 티칭 경험으로 수업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랩스에 따르면 강사들이 직접 해당 시험을 준비하며 쌓아온 시험 노하우와 입학 성공 노하우, 영역별 핵심 등을 기반으로 한 수업을 들을 수 있어 보다 전문적인 입시 준비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신촌토플학원 랩스에서는 오랜 티칭 경력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핵심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텝스(TEPS), PTE 등을 비롯 SAT, ACT, AP 과목 등 다양한 어학 시험 과목 등을 교육하고 있어 짧은 시간에 시험 준비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랩스는 본 커리큘럼을 중심으로 한 수강전 상담과 pre-test를 바탕으로 학생 개개인의 현수준과 특징 등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구성된 맞춤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천안, 울산 등에도 다양한 전국 지점을 두고 있는 랩스의 일대일 맞춤 수업은 일대일 첨삭지도가 중요한 Writing, Speaking 파트 준비에서 특히나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취약파트의 집중 강의를 통해 초보자부터 고득점자까지 단기간에 수월한 어학시험 준비를 돕고 있는 랩스는 에세이, SOP, 원서 준비를 비롯 인터뷰 준비, 이력서 컨설팅까지 함께 받을 수 있어 입시 준비로 바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랩스어학원 각지점에서는 오픽, 토익 등을 비롯한 어학시험 준비 외에도 회화 및 제 2외국어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