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1월 초, 일산파주가구단지에 야심차게 문을 연 레드플래닛은 지금까지 존재하던 입주가구 전문 브랜드와 차별화 된 모습을 보이며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인기 높은 패브릭소파와 가죽소파, 수입매트리스와 세라믹식탁 등 다양한 신혼가구를 한 자리에서 둘러볼 수 있는 매장은 부산가구거리나 청주가구단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가구의 원가를 투명하게 공개한 것은 ‘레드플래닛’이 처음이다. 

고양가구단지와 운정가구단지 등 전국 곳곳에 매장을 두고 있는 레드플래닛은 업계 최초로 제작 원가를 투명하게 공개한 소파 전문 업체다. 지금까지 소비자들은 다양한 가구 브랜드가 입점한 김포가구단지를 방문하고서도 정확한 가구 정보나 가격 정보를 얻지 못해 브랜드의 유명세에 기대어 가구를 선택하곤 했다. 

자신이 지불하는 브랜드 로열티가 얼마나 되는지 알지 못한 채 쇼핑을 해야 하는 소비자들의 사정이 안타까워 레드플래닛은 합리적인 가격에 고퀄리티 제품을 선보이고자 등장했다. 정보 부족으로 인한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소비자가 선택할 때 더 많은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레드플래닛은 아쿠아클린소파, 샤무드소파, 사하라소파 등 소파 제작시 들어가는 원가를 만천하에 공개했다. 

또한 원가의 단 10% 마진으로 남기면서도 친환경 목재, 이태리에서 수입한 친환경 접착제, 고밀도 듀러블맥스폼, 마이크로 항균화이버 등 뛰어난 자재를 이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소파를 선보인다. 특히 관리가 쉬우면서도 내구성이 좋은 소프트터치 원단을 사용하여 남녀노소 모두 편하게 이용 가능한 패브릭소파를 출시했다. 

일산파주가구단지 레드플래닛 본점에서는 수입매트리스와 소파, 식탁 등 혼수가구 일체를 전시하여 소비자가 직접 사용해보고 고를 수 있도록 배려했다.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동탄린스트라우스더레이크, 하남미사롯데캐슬스타, 지축역센트럴푸르지오, 고덕센트럴아이파크, 고덕롯데캐슬베네루체 등 인근 지역 신규 입주예정 가구의 선택이 기대된다.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고양가구단지, 운정가구단지 레드플래닛은 설 연휴에도 영업을 하기로 결정했다. 설 당일날을 제외한 연휴 기간 내내 문을 열기 때문에 부산가구거리, 청주가구단지 인근 거주자라면 레드플래닛을 방문해 직접 퀄리티를 확인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김포가구단지와 일산파주가구단지 레드플래닛 본점도 설 연휴 고객들을 맞이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