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급부상중인 국밥창업 프랜차이즈 중  일품양평해장국은 현재 100호점을 눈앞에 두고 있다. 국밥은 남녀노소 모두 “든든한 한끼” 로 사랑받는 음식이라서, 계절에 관계없이 매출이 높은 창업 아이템이다.

일품양평해장국은 국밥창업 업계에서 2019년 급부상한 프랜차이즈로서, 업종변경 250만원 신규창업 3180만원의 소자본창업으로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국밥창업을 위해서는 음식맛이 좋아야 한다. 일품양평해장국 프랜차이즈본사에서 제공하는 완제품은 그 맛이 뛰어나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을뿐 아니라, 완제품 공급을 통해 점주 1인이 운영할수 있어서, 월 고정 인건비를 줄여주고, 주방일을 간소화해준다.

일품양평해장국은 지난해 12월은 우리나라 최남단 완도점을 비롯해, 통영무전점, 논산시청점, 충주연수점, 김해점, 의정부 민락점 등 연이은 오픈을 했다. 12월 창업 비수기에도 변함없이 가맹점 개설이 증가하고 있어서 업계에서는 물론, 예비 창업주들의 찾아가는 사업설명회 신청도 급증하고 있다.

국밥창업을 위해 일품양평해장국 프랜차이즈에서 창업을 시작하는 이유는 무엇일지, 점주 인터뷰를 통해 확인해보았다.

일품양평해장국 의정부 민락점 관계자는 “ 일품양평해장국 프랜차이즈 본사를 선택한 이유는, 시설과 인테리어를 그대로 사용할수 있게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이전 매장이 주점이었는데 인테리어 시설비용이 몇 천만원대였기 때문에, 철거하고 새로 인테리어를 하기에는 너무 부담이 컸습니다.

일품양평해장국 프랜차이즈 본사는 “점주 맞춤 창업” 운영 전략을 안내해주며, 기존 인테리어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줬기 때문에 간판 교체비용만 지불하고 새롭게 업종을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라며, 국밥창업으로 일품양평해장국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해장국, 국밥 등을 좋아하는데, 일품양평해장국의 완제품을 먹어보니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주점 운영 당시, 주방일이 너무나 힘들었는데, 이제는 몸도 마음도 가볍게 일할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고 맛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일품양평해장국 맛의 비결은 특허 받은 육수로 인한 것이다. 수년간 연구로 개발한 전통방식의 솥으로 고기를 삶아 육수를 내어, 잡냄새가 없고 국물맛이 담백하고 시원하다. 또한 완제품 공급으로 식자재 로스율을 없애주고 원가율을 낮춰, 점주의 순수익을 올려준다.

일정한 맛이 공급되는 완제품은 단골 손님이 끊이기 않게 해주어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된다.

일품양평해장국 프랜차이즈 본사 관계자는 “ 자사 육수는 출원번호 10-2018-0017975 로 특허 받은 맛으로, 유명 맛 집의 국밥과 비교해도 그 맛이 뛰어나다” 며 국밥 맛에 대해 자부했다.

일품양평해장국 프랜차이즈 본사는 “점주 맞춤 창업” 전략의 일환으로 기존 매장에서 사용하던 인테리어 및 시설과 집기, 주방기기 등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예비 창업자들이 초기 투자비용을 줄여, 이윤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국밥창업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은 일품양평해장국이 시행하고 있는 “점주 맞춤 창업” 프로젝트를 일품양평해장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본사로 방문이 어려운 예비 창업주를 위해,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전국 어디든 찾아가는 사업설명회를 통해, 예비 점주들은 일품양평해장국 창업에 관해 궁금한 사항을 상세하게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