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우리나라에 중국산 양산형게임이 대거 유입되고, 국내 게임사들에서는 주구장창 매출 위주의 게임만을 제작, 출시하고 있다. 최근 출시되는 모바일 게임들은 대부분 디자인만 다르고 게임 전반적인 시스템이나 디테일 등은 거의 비슷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이러한 게임들을 즐기던 유저들은 이내 게임 측의 무리한 운영으로 인해 점점 지치게 되고, 끝내는 환불을 결심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때, 많은 유저들은 환불 대행업체를 이용하게 된다. 개인이 혼자 복잡한 환불절차를 밟기가 어려우며, 한 번 승인이 거절되면 이후로는 신청이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환불이 급하다고 신중하지 못한 업체선정은 금전적이나 심리적으로 큰 손해를 볼 가능성이 있다. 최근 환불대행업체가 많이 생겨나는 동시에 노하우 없이 운영되고 있는 업체도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노하우 없는 업체를 이용하게 되면 환불금을 받지 못하고 일부 수수료만 주고 해당 계정은 정지를 당해 더 이상 게임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있다.

이에 모바일게임 환불 대행 전문 업체 '퍼펙트환불'에서 환불업체 선정 시 반드시 알아둬야 할 사항들을 공개했다.

우선 정식사업자 등록업체인지 확인해야 한다. 미등록 업체에서 환불을 진행하면 고객 개인정보도 보호 받지 못할뿐더러 노하우나 체계적인 방법없이 개인이 진행을 하기 때문에 피해를 보는 경우가 적잖다. 또, 문의할 때 정확한 견적을 받아보는 것도 중요하다. 정식 환불대행 업체는 고객의 계정 상태에 따라, 결제방식에 따라 어느 정도 환불금이 나올지 미리 알 수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정확한 수수료를 알려줄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후불제 수수료로 진행하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환불대행업체는 후불제로 환불을 진행한다. 선수수료를 요구하는 업체일 경우 대부분이 불법사기업체일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를 요한다고 밝혔다.

퍼펙트환불은 최근 구글환불 업계최저수수료 14%를 선언하고 많은 유저들이 정상적인 환불금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구글은 65일 이내, 애플은 60일 이내 결제건에 대하여 진행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유니온 환불, 뇌명천하 환불, 나인 환불, 진화소녀 환불, 신강호 환불 등 여러 게임에 대해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