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흔히 사람의 얼굴은 느낌을 만들어주는 요소라고 볼 수 있다. 사람의 얼굴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얼굴의 곡선이다. 얼굴형은 사람의 첫인상을 정해주고 얼굴이 작으면 전체적인 비율이 좋아진다. 작은 얼굴이 미의 기준이 되면서 최근 TV프로그램에서 얼굴 작아지는 법이 유행이 되고 있고 컨투어링 메이크업과 앞머리펌과 같은 얼굴을 작게 만드는 헤어가 같이 유행하고 있다. 페이스요가와 함께 얼굴 작아지는 방법을 정리했다.

얼굴에 안좋은 습관

얼굴 작아지는 습관만 잘 따라해도 소두 되기에 성공할 수 있다. 우선 얼굴의 근육을 움직여 근육을 이완시켜줄 경우 이중턱과 같은 뭉쳐있는 턱을 풀어주고 얼굴의 붓기를 빼서 갸름한 턱선을 가질 수 있다. 또한 냉수와 온수를 찜질을 차례로 해주면 부기가 가라앉으면서 얼굴이 작아질 수 있다. 얼굴이 작아지려면 볼살과 턱살을 빼는 것이 좋다. 우선 볼살을 빼려면 입술을 동그란 모양으로 오므려주고 인중을 잡은 후 5초 동안 있다가 원래대로 돌아가면 된다. 이 동작을 3번 정도 반복하는 것이 좋다. 한편 턱살 빼는 방법은 귓볼 하단의 턱을 주먹으로 눌러서 상하운동을 해주는 것이다. 턱살 제거 운동은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한편 육포나 마른 오징어처럼 딱딱한 것을 씹게 되면 턱뼈가 강해지면서 사각턱이 될 수 있다. 또 한쪽으로 씹는 습관도 턱을 망가트린다.

페이스요가 어렵지 않아

'얼굴요가' 페이스요가는 얼굴 근육을 사용해서 얼굴의 크기를 줄이는 것이다. 페이스요가를 하면 얼굴이 작아지면서 얼굴의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환한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피부톤이 환해지면서 인상이 편안해진다. 페이스요가 하는 법을 알아보자. 볼 두쪽에 바람을 채우고 나서 10초간 그대로 둔다. 그 다음 산소를 마셔서 볼을 부풀린 다음 번갈아가면서 양 볼에 바람을 넣어야 한다. 이후 볼과 입술을 빨아들이고 5초 동안 멈췄다가 돌아와서 5초 동안 멈춘다. 그리고 입술을 내민 다음 동그랗게 모아준 다음 숨을 내쉬고 난 이후 입술을 왼쪽으로 돌린 다음 다시 한번 반대방향으로 돌려준다. 그 다음 눈을 움직이고 눈을 감은 다음 휴식을 취하고 얼굴 근육을 조인 다음 입으로 숨을 내쉬고 혀를 길게 뺀 다음 시선은 위쪽을 향해야 한다. 페이스요가는 5번 반복하는 것이다.

수박, 붓기도 빼주고 피부에도 좋아

호박은 부기를 가라앉히는 음식이고 흔히 얼굴을 작게 만들때 호박즙이 많이 추천된다. 이는 호박이 신장 기능을 회복하고 차가워진 손을 따뜻하게 해서다. 이에 호박을 먹으면 이뇨작용을 통해 노폐물을 없앨 수 있다. 또한 호박은 피로를 없애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준다. 율무 역시 이뇨작용에 좋아서 몸 속에 있는 수분이 잘 돌아가게 한다. 그러므로 소변을 통해서 노폐물 제거에 좋으며 붓기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 신장이 좋지 않아 몸이 부으면 율무를 먹어서 붓기를 가라앉힌다. 수박도 붓기 제거에 좋다. 이는 수박 속 칼륨 성분 때문이다. 칼륨은 체내 노폐물 및 수분을 몸 밖으로 내보낸다. 수박의 아미노산 및 시트롤린 성분은 이뇨작용을 도와주면서 붓기를 빼준다. 또 비타민C도 있어서 피부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