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상가 투자의 경우 노후대비를 위해 매달 안정적인 월세 수익을 거두기 위한 용도로 투자자들이게 관심이 많은데 투자안정성이 가장 높다고 평가된 상업시설은 탄탄한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아파트, 오피스 등 상주하는 고정인구가 확보된 단지 내 상가 이면서 주변으로 유동인구, 배후수요가 풍부한 곳일수록 안정적인 상업시설 운영이 가능하다. 

대방건설이 선보이는 세종대방디엠시티 단지 내 상업시설은 특정요일과 특정시기만 잘되는 단일 상권과는 달리 일주일 내내 풍부한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약 19,000여 세대의 배후세대가 있으며 548세대의 고정수요를 독점으로 확보해 연중 안정적인 수익창출까지 가능하다. 

여기에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도 자랑이다. 상가 인근 BRT 정류장이 인접해 있으며 고속시외버스터미널과 세종-유성간 연결도로가 가까이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 흡수에도 유리하다.

뿐만 아니라 지점의 위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스타벅스’와 젊은 사람들의 선호도가 높은 롯데리아와 고기 김형제 고기의철학 등 브랜드 있는 점포들이 세종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내 오픈하였으며 이러한 브랜드 점포는 고객의 자연스러운 유입을 이끌어 주고, 주변 점포와 창출하는 시너지 효과도 상당하며 나아가 상가 전체의 가치 상승이 기대가된다.

특히 대형 가전매장,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대형 병원 등 안정적 수익이 기대되는 인기 프랜차이즈들이 더 많이 입점 될 전망이다. 현재 세종시 3생활권 인근에서 대규모 상업시설이 조성된 곳은 세종 대방디엠시티 센트럴스카이 상업시설이 유일하다. 

세종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은 합리적인 분양가와 저렴한 임대료, 렌트프리를 지원하면서 ‘담보대출이자지원’ 이라는 금융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상가담보대출시 대출이자를 당사에서 지원하여 투자자의 대출이자 부담을 없애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올릴수있는 프로그램이다. 임차인들에게도 렌트프리를 지원함으로 상가 운영에 집중할 수 있고 상가 활성화가 보장되고 공실걱정도 낮출 수 있다. 

‘세종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홍보관은 세종시 세종시청, 교육청 앞에 위치해있어 활발한 상담이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